“하루 10분씩 따라한 거 밖에 없는데..” 자궁근종과 난소의 혹이 감쪽같이 사라진 기적의 마사지

0
384

여성호르몬은 난소에서 분비되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을 의미하는데, 여성으로서의 2차 성징 발달에 관여하고 생리와 임신, 폐경 등 여성의 일생을 조절합니다.

피부를 젊고 탄력 있게 유지해줄 뿐만 아니라 발모와 유방 발육 등에 관여해 여성의 아름다움을 유지시켜주며 몸의 건강 유지에도 관여하는데요.

하지만 이런 여성호르몬은 나이가 들면서 서서히 양이 감소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특히 폐경 전후에 급격이 줄어드는데, 가장 큰 원인은 바로 난소의 기능 저하 입니다.

여성으로서의 아름다운 체형을 잃게 되며 골다공증과 혈관 질환이 나타나고, 신체에 위해가 되는 심장 질환, 비만, 동맥경화와 같은 질병들로 고통을 받으며 살아가야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여성호르몬이 부족해지지 않도록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은데, 채널A 행복한 아침에 김오곤 한의사가 출연하여 여성호르몬을 지키는 자궁&난소 건강 마사지를 소개했습니다.

마사지

채널A ‘행복한 아침’

① 명치에 손을 얹고 시계 방향으로 돌린다 (30회)
② 배꼽 주위를 시계 방향으로 쓰다듬는다 (30회)

자궁, 난소를 따뜻하게 만들어 기혈순환을 하는 마사지 (손을 비벼서 따뜻하게 만든 후 마사지하면 더 좋음)

림프샘 자극, 복부 순환을 촉진해 호르몬 분비를 원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채널A ‘행복한 아침’

③ 양팔을 골반에 대고 천천히 누르면서 V자로 올려준다 (30회)

복부, 치골 주변 근육을 자극해 하복부 기혈순환에 도움이 되는 마사지

운동법

채널A ‘행복한 아침’

① 두 발을 어깨 너비의 2배로 벌려준다
② 양쪽 팔꿈치를 무릎으로 숙여서 가져간다
③ 유지하고 엉덩이를 뒤쪽으로 쭉 올렸다가 내리기 10~15회 반복

* 올렸다가 호흡 내뱉고 내리면서 들이마시기

엉덩이 골반 근육을 강화해 난소를 튼튼하게 하는 효과

출처 : 채널A ‘행복한 아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