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는 되도록이면 이 시간에 드세요” 약사가 추천하는 영양제 별 복용 시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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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가 들면서 건강을 챙기기 위해 많은 이들이 영양제를 복용한다. 더 건강해지고 싶은 마음에 이것저것 아무 때나 여러 종류의 영양제를 복용하다 보면 내가 알맞게 복용하고 있는 건지 의구심이 들게 된다.

영양제는 먹는 시간대에 따라 흡수율이 달라지기 때문에 영양제 복용 시 식사 전후 순서가 굉장히 중요하다. 이에 오늘은 영양제 별 흡수율이 가장 좋은 시간대에 대해 알아보자.

영양제별 복용 시간대

1. 오메가3 

오메가3는 기름 성분으로 기름을 녹이는 효소와 반응하기 때문에 공복 시에는 보통 복용하지 않는다. 따라서, 오메가3는 식사 직후에 점심이나 저녁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

2. 칼슘 마그네슘

칼슘과 마그네슘은 보통 위액이 나오는 상태에 흡수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아침이나 점심, 저녁 식사 직후에 2회 복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칼슘이나 마그네슘은 다른 미네랄과 같이 복용하면 흡수율이 떨어진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자.

3. 철분제

철분제는 보통 공복시에 복용하는게 가장 효과가 좋으며, 주로 아침 식사 전이나, 취침전에 많이 복용한다. 

다만 철분제는 위장장애가 종종 있기 때문에 위장장애가 있는 경우 위장장애가 덜한 난단백 코팅 철분제를 복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4. 비타민 D

비타민 D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지용성 성분인 오메가3, 비타민 D, A, E, K 와 같은 다른 지용성 영양제와 복용하면 궁합이 좋다. 식사 직후에 복용하는 게 최적의 타이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