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있는 간단한 도구로 ‘이곳’을 풀어주세요” 물리치료사가 알려주는 ‘4분 안구 정화 마사지’ 비법!

0
296

집에서 간단하게 풀어주는 것만으로 눈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것은 물론, 더욱 잘 보이게 해준다는 비법이 화제다.

얼마 전,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유명 물리치료사가 출연해 시력 저하의 주범인 눈 피로를 풀어줘야 한다며, ‘4분 안구 정화 마사지법’을 소개했다.

채널 A – 나는 몸신이다

‘이곳’을 풀어주면 눈으로 가는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고, 피로 물질이 제거되며, 눈을 시원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유명 물리치료사가 이날 소개한 마사지 비법은 다음과 같다.

※ 마사지 세기 – 통증의 강도를 10까지로 생각했을 때, 4~6 정도의 압으로 마사지 한다.

안구 정화 마사지

첫 번째 

채널 A – 나는 몸신이다

뒤통수 밑의 움푹 들어간 지점에 양쪽 엄지를 얹어 아래에서 위로 2분간 눌러 마사지한다. 이때, 집에 있는 주걱을 활용할 경우 뒤통수밑근을 더욱 효율적으로 마사지할 수 있다.

뒤통수 밑 움푹 들어간 곳에 주걱 끝을 대고, 오른쪽 1분, 왼쪽 1분씩 지압한다. 지압 시 밥을 푸듯이 아래에서 위로 움직여 주는 것이 뒤통수밑근 지압의 포인트다.

두 번째 

채널 A – 나는 몸신이다

뒤통수 밑 움푹 들어간 곳 바로 밑에 볼록 올라온 지점을 찾는다. 그 목뼈를 중심으로 오른쪽 약 3cm 이동해 손가락을 갈고리 걸듯이 걸고 반대쪽으로 당긴다.

오른쪽을 약 1분간 마사지했다면,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1분간 마사지한다. 손으로 볼록 나온 지점을 찾았다면 주걱을 이용해 밖에서 안쪽으로 꾹꾹 눌러준다. 

세 번째

1) 눈 둘레근 

채널 A – 나는 몸신이다

눈 끝에서 1cm 정도 떨어진 지점(관자놀이와 눈 사이)를 꾹 누른 상태에서 원을 그리며 1분간 마사지 한다. 통증이 심할 경우, 손가락이 아닌, 검지 마디를 이용해 너무 세게 누르지 않도록 한다.

2) 전두근 

채널 A – 나는 몸신이다

엄지와 검지로 눈썹 앞머리를 꼬집듯 잡아 1분간 꾹꾹 눌러준다. 눌렀을 때, 약간 찌르는 듯한 느낌이 들 수 있는데, 그 부분은 뭉친부분이기 때문에 너무 강하지 않은 세기로 충분히 풀어준다.

3) 눈썹주름근

채널 A – 나는 몸신이다

눈썹 앞머리 아래, 움푹 파인 곳을 엄지손가락 끝으로 꾹 누른 뒤, 위로 끌어 올리며 1분간 마사지 한다. 이 마사지는 책상에 팔꿈치를 대고 체중을 실어 마사지하면 더욱 효율적으로 마사지할 수 있다.

채널 A – 나는 몸신이다

실제로 배우 임예진에게 안구 정화 마사지법을 따라하게 하고, 눈 시력 변화를 체크한 결과, 마사지 전 0.75였던 시력이 첫 번째 마사지 후 0.9, 두 번째 마사지 후 1.3으로 시력이 향상된걸 확인할 수 있었다.

단, 한 번의 마사지로 효과가 오래 지속되기는 어렵다고 하니, 매일 아침, 점심, 저녁으로 4분씩 꾸준히 마사지 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