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따라하고 위장병 싹 나음” 간단하게 눌러서 위 상태 확인하고 위장 기능 회복하는 법

0
483

한의학에서 위는 인체의 중심축으로 위 기능이 저하되면 온몸의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위의 중요성은 섭취한 영양소 흡수를 용이하게 만드는 역할을 해주며 몸을 보호하기 위한 보안활동으로 면역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위 기능이 저하되면 소화불량, 위장장애, 위염등이 나타나는 것은 물론 대장암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구조는 서로 영향을 주고받아 입부터 항문까지 하나로 소화기관이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특정 부위에 문제가 아닌 전신의 문제일 수 있다고 합니다.

위 기능이 저하되면 소화되지 않은 음식물이 대장으로 내려가서 부패되고 대장의 부패 환경은 유해균의 과도한 증식을 유발하게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나아가 대장암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집에서 간단하게 위 건강 상태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1. 상양혈

위 활력 저하를 의심해볼 수 있는 손가락 혈자리는 바로 ‘상양혈’ 입니다. 이 혈 자리의 위치는 검지 손톱 밑 부분입니다.

손톱 뿌리 쪽에 가상선을 하나 긋고 또 손톱 측면에 가상선을 그어 만나는 위치가 상양혈입니다.

상양혈을 눌렀을 때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위 기능 저하를 의심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곳은 진단혈이면서 동시에 몸의 양기를 북돋아 주는 대표적 혈자리라고 합니다.

이를테면 위장이 습하고 축축하고 어두운 기운이 많아 소화가 안될 때 위장에 강력한 양기 활력을 불어넣어 건강하게 해주는 혈자리라고 합니다.

2. 여태혈

위 활력 저하를 확인할 수 있는 또 다른 혈자리 손가락에 이어 발가락에도 있다고 합니다.

위 활력 저하를 확인해볼 수 있는 발가락 혈자리는 바로 여태혈이라고 합니다.

여태혈은 검지 발톱의 바깥쪽 끝에 위치해 있는데, 이것은 한의학에서 건강의 기본이 되는 흔히 정혈에 해당되는 자리로 눌렀을 때 통증이 있다면 위 활력 저하를 의심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반면 꾸준히 눌러주면 소화불량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나아가서 화병, 어지럼증, 빈혈에도 도움을 받으실 수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복부나 명치가 그득하고 답답할 때 면봉으로 여태혈을 자극을 해주시게 되면 복부나 명치의 그득함과 답답함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받으실 수 가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