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회수 조치 중이라고..” 이 구운 계란 먹고 식중독 증세로 응급실 실려 갔다 왔습니다.

0
147

온 가족 영양 간식으로 최고인 찜질방 대표 메뉴 ‘구운 계란’

구운 계란은 고온에서 조리하는 특성상 일반 달걀보다 더 쫄깃하고 감칠맛이 많이 나죠? 유통기한도 2~3배 더 길기 때문에 특히나 다이어터 분들께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 될 수 있는데요.

아무리 맛있게 만들어 보려고 해도.. 집에서 만들면 찜질방에서 먹던 그 맛이 나지 않습니다.

혹은 오랜 시간을 기다리는 것이 귀찮고 번거롭다는 이유로 구운 계란을 구매해서 드시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최근 온라인 쇼핑몰서 별점·후기가 폭발한 ‘이 구운 계란에서 세균이 검출되면서 현재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됐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해당 제품이 집에 있다면, 절대 드시지 마시고 당장 반품하시길 바랍니다.

탱글탱글 구운 계란

식약처가 고지한 회수 대상은 ‘탱글탱글 구운계란’이라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유통기한이 2023년 12월 14일로 표시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이 제품의 경우 세균이 잘 자라는 환경에 노출했을 때 유통기한 안에 세균이 발육하는지를 보는 세균 발육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즉, 유통기한 안에 실제로 세균이 자란 것이죠.

이에 식약처는 ‘위 제품을 산 소비자는 섭취를 중단하고, 제품에 표시된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구매처를 통해 반품하라고’고 권했다고 합니다.

또 ‘이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판매자는 판매를 중단하고, 회수 영업자를 통해 반품하라’고 알렸습니다.

탱글탱글 구운계란을 만든 계란 공장은 [어린 닭이 낳은 신선한 계란, 위생과 안전이 검증된 양계장과 제조시설, 수분 가득한 탱글탱글 식감, 품질은 인정받은 안전한 계란, 영양은 그대로인 계란] 이라고 제품을 홍보했다고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탱글탱글 구운계란은 멸균 과정을 거쳐 진공 압축 포장한 다음 유통되기 때문에 최대 8개월간 보관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알려지면서 온라인 쇼핑몰서 별점과 후기가 폭발했으나.. 참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죠.

정말 세상에 믿고 먹을 수 있을 만한 게 점점 없어지는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