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날 때마다 따라 하면 탱탱한 혈관 + 튼튼한 심장을 만들 수 있다는 초간단 귀 운동법

0
223

예고없이 찾아와 목숨까지 위협하는 ‘심혈관 질환’ 심혈관 질환으로 인하여 하루 평균 85명이 사망하고 있다고 합니다.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우리 몸의 엔진이라고 불리는 심장 건강을 사수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한 방송에 출연한 신동진 한의사가 귀만 잘 만져도 심장 건강을 지킬 수 있다며, 오로지 엄지와 검지로 시간 날 때마다 할 수 있는 초간단 운동법을 소개했습니다.

심혈관 질환의 시작 동맥경화! 하루 초간단 3·3·3 귀 운동법으로 탱탱한 혈관과 튼튼한 심장을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신동진 한의사가 소개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귀 운동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렇다면 귀와 심장이 도대체 어떤 연관이 있길래 귀만 잘 만져도 심장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것일까요? 한의학에서 귀는 인체의 축소판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모든 신체 기관과 연결된 미세한 신경 그리고 혈관이 모여 있기 때문이죠. 특히 귓불은 우리 신체에서 가장 찬 부위로 혈관 수축이 가장 잘 되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만약에 귀에 영양공급과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귓불에 주름과 같은 이상 신호가 생길수도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귀를 잘 자극해준다면 전신의 혈액순환을 원활히 도울 수 있을뿐만 아니라 심장 건강까지 함께 지킬 수 있다고 합니다!

3·3·3 귀 운동법 (1단계)

귀 구멍과 연결되어 있는 곳을 ‘심폐’ 라고 하는데요.

① 우선 검지로 귀 움푹 들어간 곳 ‘심폐’에 놓고, 엄지는 귀 뒤쪽을 잡아주세요. ② 검지와 엄지를 동시에 3초간 지그시 눌렀다가 떼주세요.

심폐 기능에 해당하는 혈 자리를 꾸준히 자극하면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에 특별히 아픈 부위가 없으시다고 하더라도 귀 전체를 꾹꾹 눌러주는 것이 전신 혈액순환을 돕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3·3·3 귀 운동법 (2단계)

① 귓불을 엄지와 검지로 꾹 눌러주면서 3초간 아래 방향으로 살짝 잡아당겨주세요.

귓불에 해당하는 귀 하단 부분에는 머리에 전해지는 압력, 심장의 활동과 연관된 부위로 자극하면 지끈거리는 두통이 있을 때 통증 완화 효과가 있으며, 자주 지압해주시는 경우에는 혈액순환 개선과 함께 심장 건강을 돕는다고 합니다.

3·3·3 귀 운동법 (3단계)

① 귀를 반으로 접은 뒤 3초간 버텨주세요. 위 방법은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 방법인데, 혈관 건강까지도 지킬 수가 있는 방법입니다.

3·3·3 귀 운동법은 이렇게 3가지 귀 운동을 하루에 각 3초씩 3분간 하면 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하루에 5번~10번 정도 반복하시면 혈관건강은 물론 심장 건강까지 튼튼히 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