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 나이 -10살 젊어졌대요” 딱 일주일 따라 마시고 몇 년간 먹던 혈압약 끊었습니다.

0
898

국내 단일 질환 사망 원인 1위라는 뇌졸중.

뇌졸중은 돌연사를 부르기도 하지만 신체 마비나 말더듬증 등 각종 심각한 후유증을 남겨 세계적으로도 장애를 겪을 위험이 큰 질환 1위로 뽑히기도 했다고 합니다.

심지어 뇌졸중으로 막힌 혈관을 뚫었더라도 재발할 확률이 아주 높기 때문에 평소 혈관에 혈전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이에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하루 한 잔에 뚫리는 혈관 리부팅 주스를 체험하는 특별한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혈관 건강 프로젝트에 참여한 체험자는 50세 박준규 씨로 3고라고 하죠? 고혈압, 고콜레스테롤, 고혈당을 앓고 있어 3고에서 탈출하고 싶어서 지원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과연 단 일주일 만에 3고에서 탈출할 수 있을까요?

혈관 건강 프로젝트 철칙은 매일 한 잔씩 식전에 혈관 리부팅 주스를 마시는 방법인데요.

박준규 씨는 식전에 혈관 리부팅 주스를 필수로 섭취했으며 직접 만든 밥까지 함께 섭취했습니다.

박준규 씨는 혈관 건강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전까지만 해도 고작 일주일만으로 혈관 건강이 나아질까? 불신이 가득했다고 하는데요.

혈관 리부팅 주스를 마시고 나니 확실히 좋아진 것이 느껴진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혈관 리부팅 주스를 섭취하자 일주일 만에 공복혈당, 총콜레스테롤, LDL수치가 정상 범위로 떨어졌다고 합니다.

또 제일 놀라운 것은 바로 혈압 수치라고 하는데, 아직 정상 범주에 속하진 않지만, 고작 일주일 만에 큰 폭으로 혈압이 하락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를 보고 전문가는 앞으로도 혈관 리부팅 주스 섭취로 잘 관리한다면 굳이 약을 먹지 않아도 혈압이 관리될 것 같은 기대감이 든다고 말했는데요.

혈관 리부팅 주스에 어떤 효능이 있길래 이런 결과가 나올 수 있었던 것일까요?

혈관 리부팅 주스의 ‘피토스테롤’ 성분이 낡은 혈관을 새 혈관으로 교체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하는데요.

피토스테롤 성분이란? 식물에 존재하는 스테로이드를 통칭하는 말로 이 성분이 인체에 흡수 되면 소장 점막에서 콜레스테롤 흡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여러 연구에 게시된 연구 결과를 보면 연구 대상자에게 매일 적정량의 견과류를 제공한 결과 모두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졌다고 보고되고 있다고 해요.

그 이유는 바로 견과류 속 함유된 피토스테롤 덕분이라고 하네요.

혈관 리부팅 주스 만들기

[재료_ 딸기 10알, 아몬드 30알, 우유 180ml, 생수 약간]

① 믹서에 아몬드 30알을 넣고 딸기와 우유를 1:1 비율로 넣는다
② 농도가 너무 되면 생수를 조금씩 넣으며 농도를 맞춰준다

주스를 걸쭉하게 만들어야 하는 이유

- 씹는 과정을 통해 주스를 천천히 마시게 되어 혈당 식사량 조절에 도움
- 걸쭉한 식감이 저작 활동을 유도해 파로틴 생성 (혈관성 치매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