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비법..” 60대에도 통뼈 그대로 유지하는 천하장사 이만기가 먹은 음식

0
321

MBN ‘엄지의 제왕’은 ‘골밀도 높이는 법!DM을 잡아라’ 란 주제로 그려졌는데요.

이 날 방송에서 제작진은 환갑의 나이에도 뼈 건강을 그대로 유지하는 이만기를 찾았는데, 약골이였던 이만기를 천하장사로 만든 비법이 있다고 합니다.

이만기는 어릴 때 워낙 마른 체질로 이만기를 향한 우려의 목소리가 많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건강한 뼈 유지로 지금도 현역 같은 상태라고 하는데요.

국민 약골에서 국민 통뼈가 된 비결로 이만기는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비법’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약골 소년이 천하장사 10회, 백두장사 18회로 모래판의 황제가 된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비법은 무엇일까요?

1. 들깨꿀

바로 들깨꿀이라고 합니다. 말 그대로 꿀에다 간 들깨를 절인 것이라고 하는데요.

어린 시절 아버지가 드시는 모습을 어깨너머로 자주 봤다고 하는데, 이만기의 아버지는 키도 크고 통뼈였다고 합니다.

어릴때부터 아버지를 따라 매일 먹었던 들깨꿀이 지금 본인이 건강한 이유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해요.

들깨꿀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한데, 꿀에 간 들깨를 섞어주기만 하면 된다고 하네요.

2. 마늘 백숙

이만기는 들깨꿀에 이어 어머니가 해주시던 또 다른 비법을 소개했는데, 바로 마늘 백숙이라고 합니다.

어머니표 마늘 백숙이 뼈, 근육 건강을 잡아준 특급 식품이라고 하는데요.

어머니만의 특급 비법은 백숙에 닭, 부추, 마늘을 넣는데 (보통 백숙에 마늘은 4~5개 정도 들어감) 마늘을 어마어마하게 많이 넣고 푹 삶는다고 합니다.

푹 고아져 뼈와 살의 진액이 전부 나오게 하는 것이 어머니표 마늘 백숙의 포인트라고 합니다.

마늘이 건강에 좋다는 건 이제 모든 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 사실이죠? 마늘은 알츠하이머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또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지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여성호르몬 대사 작용에 영향을 줘서 뼈 건강을 지키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또 마늘은 한국인의 건강을 지켜주는 대표 식품이라고 하는데 통뼈를 위한 가장 중요한 성분은 단백질이겠죠? 머리카락, 피부, 뼈의 구성물질로 적절한 육식이 골밀도를 더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마늘 백숙에서 마늘과 닭은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환상의 궁합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하네요.

3. 풍부한 마그네슘 섭취

우리가 흔히 마그네슘이 풍부하다고 하는 음식이 바나나죠? 근데 바나나는 100g당 마그네슘이 28mg 정도인데, 칡에는 242mg 정도로 마그네슘이 굉장히 풍부한 식품이라고 합니다.

이만기는 씹을수록 올라오는 달콤 쌉싸래한 맛이 나는 칡을 챙겨 먹는다고 하는데, 칡의 다이드제인 성분은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뼈’라고 하면 칼슘을 생각하기 쉬운데, 몸에 칼슘이 풍부해도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불균형이 발생하게 된다고 해요.

마그네슘은 칼슘이 혈액에 녹을 수 있게 도움을 주며 뼈에서 칼슘이 나오는 것도 막아주기 때문에 꼭 섭취해야 한다고 하네요.

출처 : MBN ‘엄지의 제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