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이 아니고 보약이였네..” 장 건강 + 대장암 예방하는 특별한 요구르트 섭취법

0
327

유산균은 최근 그 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챙겨먹고 있는데, 꾸준히 챙겨먹는 것에 비해 그 효과를 보신 분들은 드물죠?

장 건강은 커녕.. 변비나 설사가 개선되었는지조차 잘 모르겠다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유산균을 아무리 먹어도 효과가 없다면? 지금까지 여러분은 유산균을 헛먹었다고 합니다.

유산균은 우선 3세대 유산균을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1세대는 발효식품을 만드는데 쓰이는 유산균으로 대부분 균주의 이름 없이 유산균주로 표시되며, 2세대는 신체에서 분리해 낸 유산균주로 락토바실러스, 비피더스 등이 대표적입니다.

그리고 3세대는 인체에서 유용한 효과가 나타나는 개별 유산균 균주로 1,2세대와 달리 위산과 담즙산을 통해 장까지 살아가는 특징이 있다고 해요.

3세대 유산균 : 비피도박테리움, 비티덤, BGN4 등 이름 뒤에 영어약자 또는 숫자가 붙어있는 것을 고를 것!

이렇게 장까지 살 수 있는 3세대 유산균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유산균을 어떻게 먹느냐도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바로 ‘미지근’하게 데워서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유익균들은 대부분 중온균(사람의 체온과 비슷한 온도로 30~45도에서 주로 증식)이기 때문에 유산균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기 위해선 약 37도로 데워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① 김이 나는 온수에 중탕한다 (이때, 물은 끓이지 않는다)
② 또는 전자레인지에 약 30초간 돌린다

※ 요구르트를 데워 먹는다고 해서 유산균을 상온 보관하는 것은 효능을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비추!

요구르트는 꼭 4도 정도의 온도에서 냉장 보관을 하다가 먹을 때마다 위 방법을 통해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