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를 살려줬어요” 오영실이 매일 먹자 몸 깊숙이 자리 잡고있던 암 덩어리가 사라졌다는 식품

0
368

지난 MBN ‘엄지의 제왕’ 방송에 출연하여 암 투병했던 본인의 경험을 털어놓았었던 오영실.

그는 2010년 47세에 처음 갑상샘암을 진단 받았다며 과거 갑상샘암 투병으로 방송활동 중단을 선언했었다고.. 열심히 살아온 인생길에서 쓰러진 기분이었다고 당시를 회상했는데요.

수술 전에는 마취에서 깨어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생각 때문에 유서까지 쓰면서 펑펑 울었던 기억이 난다고 하는데, 지금은 10년 넘게 재발 없이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암 수술 겪은 오영실은 매일 이것 만큼은 꼭 챙겨먹는다는 식품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 식품’이 자신을 살린 것과 다름이 없다고 하는데, 과연 갑상샘암을 이겨낸 오영실은 매일 어떤 식품을 먹고 있을까요?

더덕&배 건강 주스

[재료_ 더덕, 배, 꿀, 우유]

① 더덕과 배는 적당한 크기로 손질해 준비
② 우유와 더덕을 믹서에 넣고 갈아준다
③ 배를 넣고 갈아준다
④ 꿀을 넣어 한 번 더 갈아준다

더덕은 특히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 그 이유가 바로 사포닌이라는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더덕에 풍부한 사포닌은 항산화 작용으로 암의 원인 중에 하나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게 된다고 합니다.

또 배에는 항산화 성분으로 유명한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 성분은 면역력을 높일 뿐 아니라 염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암을 물리치고 건강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오영실은 더덕&배 건강 주스로 간단히 허기를 채운 후 꼭 하는 일이 있다고 하는데, 바로 테니스공으로 림프 마사지!

테니스공을 이용해서 머리부터 다리까지 하루 20분씩 부드럽게 마사지 해준다고 하는데요. (림프 순환이 원활해지면서 개운해짐)

이후에는 맨몸 운동도 한다고 하는데 하늘 자전거를 약 10분 정도 한다고 합니다.

하늘 자전거 TIP

- 처음엔 다리 높이는 90도로 들고 시간이 지날수록 다리를 조금씩 내린다
- 다리를 펼 때는 최대한 일자로 펴준다

출처 : MBN ‘엄지의 제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