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음식으로..” 말랑하고 처진 엉덩이에서 단단한 돌덩이 엉덩이 만들어준 음식

0
226

이제 건강을 얘기할 때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근육이 바로 엉덩이 근육 아닐까요?

엉덩이 근육과 허벅지 근육을 잘 사용하지 않아 힘이 약해지고 쇠퇴하는 증상인 ‘엉덩이 기억상실증’ 이라는 말이 생겨났을 정도인데요.

아무래도 우리나라 사람들은 하루 평균 8시간 가까이를 앉아서 보내기 때문에, 엉덩이 근육이 약해지면서 엉덩이 기억상실증에 걸리기 쉽다고 합니다.

보통 엉덩이에는 지방만 있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엉덩이는 우리 몸의 가장 큰 근육 중에 하나라고 해요.

우리가 똑바로 서 있을 수 있게 하는 것도 바로 엉덩이 근육 덕이라고 합니다.

엉덩이 근육 감소 시 허리나 무릎 등 다른 관절에까지 영향을 미치며 고관절은 물론 무릎에도 통증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한 건강 프로그램에 엉덩이 기억상실증 예방으로 대둔근과 중든근이 강화되는 음식이 소개되어 화제입니다.

근육 생성을 위해선 단백질 섭취가 빠질 수가 없죠?

근육을 키우는 식이 처방으로 달걀찜에 ‘이것’을 넣어 만드는 간단한 레시피의 음식을 추천했는데요.

실제 이 음식을 먹고 말랑하고 처진 엉덩이에서 단단한 돌덩이 엉덩이를 만들었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음식일까요?

브로콜리 달걀찜

바로 브로콜리 달걀찜 입니다.

브로콜리는 일반적으로 항암 식품으로 유명한데, 브로콜리가 근육 생성에도 도움이 될까요?

브로콜리의 주요성분은 인돌 -3-카비놀 성분이라고 하는데, 이 성분이 과도한 에스트로겐과 독소 생성을 억제해준다고 하는데요.

그 결과 상대적으로 테스토스테론 호르몬이 높아지면서 근육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브로콜리에는 100g당 칼슘이 약 100mg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칼슘은 근육이 이완되고 수축할 때 굉장히 중요한 성분으로 우리가 근육을 만들 때 꼭 같이 챙겨줘야 하는 음식이라고 하네요.

* 브로콜리 달걀찜 레시피

[재료_ 달걀 2개, 두유 1/2컵, 브로콜리 윗부분 적당량]

달걀 2개와 두유 1/2컵을 넣고 섞은 뒤, 브로콜리 윗부분 적당량을 넣고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담아서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