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볶지 마세요..” 가지를 ‘이렇게 먹으면 암 세포 성장을 80% 이상 억제 해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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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건강오름’ 채널에 ‘가지가 보인다면 무조건 많이 사서 이렇게 드셔보세요! 암세포가 싹 사라집니다!’라는 영상이 업로드 됐습니다.

가지는 예로부터 여름 보양식이라 불리며 많은 사람이 즐겨먹는 채소 중 하나죠?

가지에는 각종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안토시아닌과 마그네슘 등 여러 가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런 가지도 어떤 음식들과 어떻게 조리해서 먹느냐에 따라 건강상 이점을 더욱 크게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항암효과에 큰 도움을 주는 가지 섭취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암 세포 성장을 80% 이상 억제 해준다는 가지 섭취 방법은 무엇일까요?

가지에 풍부한 베타카로틴과 안토시아닌, 알칼로이드 등의 성분들은 항암 작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해외 연구에 따르면 가지의 이런 성분들이 대표적인 발암물질인 벤조피렌, 아플라톡신 등 각종 발암물질을 억제했다고 밝혔다고 해요.

가지의 항암효과는 브로콜리나 시금치보다 2배나 뛰어나다고 하는데, 채소 중 가장 높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이런 가지의 항암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서는 가지를 ‘이렇게’ 먹는 것이 더 좋다고 하는데요.

가지찜

바로 콩가루, 들기름과 함께 쪄서 먹는 것이라고 합니다.

가지는 다른 방법으로 익히는 것보다 쪄서 먹을 경우 가지 속 항산화 성분인 클로로겐산을 가장 많이 섭취할 수 있다고 해요.

상명대 외식영양학과의 실험에 따르면 가지를 끓이거나 굽는 등 여러 방법으로 조리한 결과 가지를 쪘을 때 총 폴리페놀 함량은 물론 클로로겐산과 칼슘 등의 영양소와 항산화 효과가 크게 증가하였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또한 가지를 찔 때 콩가루를 넣으면 고소한 맛은 물론 항암효과도 더욱 높여준다고 합니다.

콩의 대표 성분인 이소플라본은 암세포 증싱에 관여하는 특정 효소의 작용을 저해하여 가지와 함께 암세포 억제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고 해요.

양념에 들어가는 들기름은 식물성 기름 중 오메가3 지방산의 함유량이 가장 높고 가지의 지용성 성분 체내 흡수율을 높여주여 궁합이 아주 잘 맞는다고 합니다.

가지찜 레시피

[재료_ 가지 3개, 꽈리고추 10개, 밀가루 2큰술, 콩가루 1큰술, 양념장]

양념장 : 진간장 3큰술, 액젓 1큰술, 물엿 2큰술, 들기름 1큰술, 고춧가루 1/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① 가지를 4~5cm로 자른 후 4등분으로 잘라준다
② 꽈리고추는 반으로 자른다
③ 가지와 꽈리고추에 밀가루 2큰술과 콩가루 1큰술을 넣고 버무린다
④ 김이 오른 찜기에 버무린 가지와 꽈리고추를 넣고 9분간 찐다
⑤ 9분이 지나면 가지와 꽈리고추를 꺼내 한 김 식혀준다
⑥ 식었으면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를 추가해도 좋음)

출처 : 유튜브 ‘건강오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