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을 ‘이렇게’ 먹으면 항암 효과가 극대화 돼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제거해 줍니다.

0
253

유튜브 ‘김소형채널H’ 채널에 ‘3분완성 항암 마늘전! 속쓰림없이 마늘먹는 초간단, 정말 맛있는 레시피’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습니다.

생마늘은 맵고 아려서 손도 못댄다는 분들, 냄새가 심해서 마늘을 피하게 되는 분들은 마늘을 매일 이렇게 챙겨먹으라고 하는데 맛도 향도 좋아서 매일 챙겨드시게 될 것이라고 해요.

마늘을 60도 이상으로 가열하면 아조엔이라는 물질이 생마늘에 비해서 더 증가하게 된다고 해요.

아조엔이란? 체내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물질의 활성도가 약 50배 정도 높아지고 폴리페놀은 약 7배, 플라보노이드는 약 16배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마늘을 매일 챙겨 먹는 첫 번째 초간단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레인지에 돌리기

① 용기에 깨끗이 다듬어 놓은 마늘을 용기 바닥에 깔릴 정도만 넣어주시고 뚜껑을 닫아주세요
② 전자레인지에 2분간 돌려줍니다 (양에 따라서 1~2분씩 돌려가면서 마늘을 익혀주세요)

마늘을 다지거나 썰게 되면 아린맛, 매운 향이 나는 것은 마늘 속의 효소인 알리나제가 알린과 결합을 해서 매운맛이 나는 알리신으로 변한다고 해요.

그런데 전자레인지에 마늘을 돌리면 매운맛을 내게 하는 알리나제를 불활성화시켜 속 쓰림과 위장 통증을 유발하는 매운맛 아린맛을 차단해준다고 합니다.

2. 마늘전

마늘을 미리 얇게 편마늘로 썰어서 준비! (편마늘로 썰어두면 항염,항균 작용이 탁월한 알리신이 생성)

① 편 썰어 놓은 마늘을 볼에 담고 부침가루를 두 스푼 정도 넣어줍니다
② 물은 한 스푼씩 섞어서 전 반죽 정도 묽기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③ 너무 묽으면 마늘과 전분가루를 추가하면서 농도를 조절해 주세요
④ 중불에 예열한 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둘러줍니다
⑤ 마늘을 팬에 올려서 평평하게 펴주세요 (손바닥 크기 정도로 부치기)
⑥ 불은 중불을 유지해 주시고 타지 않게 뒤집어가면서 앞뒤로 노릇하게 부쳐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매운 마늘을 기름에 익혀서 먹으면 강력한 항암성분인 항화알릴(황과 결합해서 생기는 화합물)이라는 성분이 더 풍부해진다고 합니다.

기름에 볶으면 알싸한 맛은 날아가고 특유의 마늘향이 음식의 감칠맛을 더해준다고 해요.

실제로 서양에서는 마늘을 요리할 때 꼭 기름과 함께 조리해서 기름에 마늘의 감칠맛과 향이 배도록 요리를 한다고 하는데, 너무 높은 온도에서 조리하면 마늘이 쉽게 타버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전을 하실 때도 마늘은 오래 익히지 마시고 길면 2~3분 익히시고 짧으면 1~2분 정도만 익히라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 ‘김소형채널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