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으로 입을 헹궈내면..” 몸 안의 독소와 세균을 싹 녹여 심장병, 치매, 암을 예방해줍니다.

0
265

우리 입속에는 상상 이상의 많은 세균들이 건강을 해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600종류의 세균이 1억마리나 살고 있다고 합니다.

입속 세균은 단순 잇몸질환 뿐만 아니라 심장병, 치매, 암까지 불러일으킨다고 하는데요.

이에 한 건강 프로그램에서 ‘이것’을 이용해 입을 헹궈내면 입안의 세균 뿐만 아니라 몸 안의 독소까지 제거해준다고 하여 화제입니다.

‘이것’은 많은 연예인들이 사용하는 건강요법으로 다이어트나 피부미용 뿐 아니라 건강에 매우 좋은 디톡스 방법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민간요법으로 알려져 있지만, 세계적으로 동의보감보다 더 유명한 아유르베다의학의 대체치료방법 중 하나라고 하는데, 과연 ‘이것’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오일풀링

바로 오일풀링입니다.

오일풀링은 물이나 가글액 대신 오일, 즉 기름으로 가글을 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시행방법은 식 전 공복상태에서 식물성 냉·압착 오일 한 숟가락(8~10ml) 정도 약 10분간 머금은 뒤 뱉으면 된다고 합니다.

오일풀링은 반드시 냉·압착된 천연기름으로 해야 한다고 하는데, 식물성 기름에 들어있는 효소 등의 영양소가 독소를 유인하여 흡착시키키 때문이라고 합니다.

오일풀링은 항산화성분이 풍부한 냉·압착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가 주로 사용된다고 하네요.

한 건강 프로그램에서 면역학의 권위자인 한 박사가 실험자들을 대상으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사용해 2주간 실험을 한 뒤 세포 DNA검사를 통해 유해세균과 활성산소를 측정했다고 하는데요.

그 결과 모든 체험자들에게 면역력이 증가되는 결과를 가져왔다고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실제로 감기나 비염 등 환절기 호흡기 질환은 물론이고 입냄새, 구내염 등의 잇몸질환 그리고 관절염이나 만성피로, 생리통, 불면증, 당뇨병 등 여러 질환에서 효과를 본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