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기만 해도 좁아진 혈관이 확장된다고..” 쑥을 ‘이렇게’ 먹으면 뇌졸중 얼씬도 못합니다.

0
253

전 세계적으로 2초에 1명씩 발병하고 6초에 1명씩 사망할 정도로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위험한 질병이 있다면, 바로 뇌졸중 입니다.

특히 뇌졸중은 국내 사망원인 중 2위이지만, 단일 장기 질환으로선 사망원인 1위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이에 한 방송에서 좁아진 혈관을 넓히고 뇌졸중 예방하는 법을 공개 했습니다.

혈관을 넓힐 뿐 아니라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까지 할 수 있는 비법이라고 하는데요.

누구나 구할 수 있고 주위에서 조금만 부지런하면 무료로도 구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약초면서 식품이라고 하는데, 과연 이것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바로 쑥이라고 합니다.

쑥은 시네올이라는 정유성분에 의해 독특한 향기를 갖고 있는 약초라고 하는데, 식용과 약용으로 요긴하게 쓰이고 있다고 해요.

동의보감에는 쑥은 성질이 따뜻하고 독성이 없으며 몸의 냉기와 습기를 몰아낸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쑥은 혈관계 질환은 모두 해결할 정도로 혈관에 좋은데 혈액 순환 촉진, 혈관 노폐물 제거, 혈액을 맑게 함, 과다 출혈 방지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 쑥은 혈관뿐 아니라 면역기능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3년 이상 된 쑥은 음식이 아닌 약으로 쓰인다고 하는데, 3년 이상 발효시키면 유효성분은 증가하는 반면 나쁜 성분은 정화된다고 해요.

쑥을 자연 발효로 숙성시키면 항산화 기능, 항암작용, 미네랄이 풍부해진다고 합니다.

쑥의 따뜻한 성질이 혈관 확장 및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하는데 실제 복용 30분 후 0.12cm가 확장된 실험 결과도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과연 쑥은 어떻게 먹어야 좁아진 혈관을 확장시켜 뇌졸중을 예방해줄까요?

쑥차

바로 쑥은 차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말린 쑥 10g을 물 2L에 넣고 1L가 될 때까지 달여준 후 섭취하라고 합니다.

쑥은 특히 하복부를 따뜻하게 해주어 생리통이나 난임으로 고생하시는 여성 분들이 마실 경우 증상 완화 및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3년 이상 된 발효 쑥의 경우에는 하루에 100cc 만 먹어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이왕 일반 쑥보다는 발효된 쑥으로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