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특별한 차를 먹었더니..” 지방 덩어리들로 콱 틀어 막혀있던 혈관을 뻥 뚫어 고지혈증 완치한 비법

0
324

과거 한 방송에서 ‘고지혈증 잡는 콜레스테롤의 비밀’을 주제로 지방 덩어리들로 콱 틀어 막혀있던 혈관을 뻥 뚫어 고지혈증 완치한 비법에 대해서 소개 됐습니다.

이 날 방송에 출연한 한의사는 ‘콜레스테롤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는데요.

이어 콜레스테롤은 질환이 아니라 위험요소일 뿐 이라며, 생활습관만 개선해도 콜레스테롤은 별로 문제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콜레스테롤 수치에 신경 쓰지 말고,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콜레스테롤 균형을 맞추기 위한 비법으로는 하루에 두 잔씩 ‘이것’을 마셔줘야 한다고 하는데, 과연 ‘이것’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비지차

바로 콩비지로 만든 비치차라고 합니다.

두부를 만들고 남은 찌꺼기인 콩비지를 말려서 끓인 차를 아침, 저녁 하루 15g을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균형을 맞출 수 있다고 해요.

비지차는 단백질, 식이섬유, 미네랄이 풍부하고 저칼로리 고단백 영양식품 인데요.

비지의 대두단백질은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감소하고 LDL수치는 낮추고, HDL수치는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레시틴 성분이 지방에 혈관에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주며,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어서 동맥경화를 예방해주고 또 중성지방을 예방해 비만방지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비지차 레시피

① 비지를 달군 프라이팬에 넣고 중불에서 볶는다
– 생비지의 경우 수분이 많아 약 10~20분 정도 볶을 것.
② 약불로 줄여 갈색으로 변할 때까지 볶는다
③ 믹서기로 곱게 갈아준다
④ 만든 비지차는 반드시 냉장 보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