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전 이걸 먹었어요” 심각한 복부 비만 + 전 당뇨 환자가 20kg 감량하고 당뇨병 이겨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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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방송에 ‘무조건 빠진다! 의사들의 다이어트’를 주제로 의사들의 다이어트 비법들이 공개됐습니다.

그 중에서도 40여 년의 과체중 청산 후 20kg을 감량하며 인생 처음으로 비만을 탈출한 한 내과 전문의의 다이어트 비법이 화제입니다.

이 내과 전문의는 과거 소아 비만으로 영향으로 복부 비만이 유독 심해서 10대, 20대 심각한 복부 비만으로 두 번의 허리 디스크 수술을 경험 했었다고 해요.

거기에다가 당화혈색소 5.9로 전 당뇨 판정을 받게 되면서 다이어트와 혈당 관리를 동시에 시작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20kg 감량은 물론이고 전 당뇨까지 극복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 바로 식전 ‘이것’을 먹은 것의 영향이 가장 컸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이것’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혈당 킬러볼

[재료_ 돼지고기(안심), 소고기(홍두깨살), 두부 1모, 아몬드 가루 30g, 양파 1개 반, 소금, 후추 1티스푼]

① 잘게 다진 양파, 으깬 두부, 간 고기를 넣는다
② 소금, 후추 1티스푼을 넣어 간을 맞춘다
③ 아몬드 가루를 넣은 뒤 30g씩 동그랗게 뭉친다
④ 30g씩 뭉친 볼을 익힌다

찜기 15분 / 에어프라이어 200도에서 1분

이 내과 전문의는 식사 전 위 혈당 킬러볼부터 섭취한 뒤 식사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2시간 뒤 혈당을 재봤는데, 식후 혈당이 133으로 정상 수치(140 이하)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렇다면 혈당 킬러볼이 다이어트, 혈당 건강에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혈당 킬러볼의 가장 큰 핵심은 바로 먹는 순서라고 합니다.

혈당 킬러볼 -> 반찬 -> 밥 순서로 식사하면서, 풍부한 단백질 + 식이섬유 식전 혈당 킬러볼이 포만감은 높여주고 당분 흡수를 줄여주기 때문에 식사량 감소 효과로 다이어트 효과가 높아지는 것이라고 해요.

하루 섭취량은 몸무게 50kg 기준 매 끼니 식사 전 1~2개 정도의 혈당 킬러볼을 섭취하면 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