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먹지마세요..” 아무리 좋은 양파도 ‘이렇게’ 먹으면 생명을 빼앗는 죽음의 식품이 됩니다

0
317

유튜브 ‘백세비서’ 채널에 ‘양파와 상극인 음식이 있습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양파라도 ‘이것’들과 함께 섭취하면 건강에 매우 해롭습니다. ‘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습니다.

영상에 따르면 4500년전 거대한 피라미드를 만들기 위해 5000명의 노동자들이 일을 하며, 힘을 내기 위해 먹었던 음식이 바로 양파라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고대 그리스에서 올림픽을 준비하는 운동선수들이 체력증진을 위해 생과로도 먹었다고 합니다.

이처럼 고대로부터 양파는 사람의 건강과 체력증진에 엄청난 도움을 주는 음식이었다고 해요.

혈관건강, 항암효과, 노화와 치매방지, 당뇨 예방, 변비 개선, 골밀도 향상, 숙취 해소 등등 수도 없는 건강 개선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양파 조차도 같이 먹으면 효과가 절감되거나 역효과까지 일으킬 수 있는 상극인 음식들이 있다고 합니다.

1. 꿀

옅은 보라빛을 띠는 자색 양파 많이 아시죠? 자색 양파는 일반 양파에 거의 없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서 백내장 등의 안구질환을 예방하고 안구건조증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이 꿀과는 상극인 음식이라고 합니다.

자색양파와 일반 양파 모두에 있는 유화 알릴이 몸속에서 가스를 만들어 내는데, 꿀과 같이 먹을 경우 이런 반응이 시력을 손상시킬 수 있다고 하니 이 점을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양파를 꿀과 함께 섭취하는 경우는 많지 않지만, 간혹 양파 꿀절임을 해서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 양파 절임을 즐겨 드신다면 꿀 대신에 대체 음식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양파 튀김

양파 튀김은 트랜스 지방이 함유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트랜스 지방은 혈관 내에 쌓여서 혈관벽을 손상시키고 면역 시스템이 반응하게 되어 염증을 일으키게 되면서 염증 반응이 지속되면 다시 혈관벽이 두껍게 변화하고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게 되는 악순환을 일으키게 되어서 각종 혈관 질환의 원인이 된다고 해요.

혈관 건강에 좋은 양파를 혈관 건강에 좋지 않은 튀김 옷을 입혀서 먹는 것과 다름이 없는 것이니, 양파에 밀가루를 입혀 튀김을 해서 먹는 것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양파즙

일반적으로 양파즙은 양파의 좋은 효능을 섭취하게 쉽게 만들어 놓은 것이라 꾸준히 드시면서 건강에 효험을 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런데 특히 이런 분들이 조심하셔야 한다고 하는데, 바로 신장 기능이 떨어지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양파즙이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신장 기능을 더욱 저하시키게 된다고 합니다.

수술을 앞둔 환자는 양파의 비타민K가 혈액 응고를 방해해서 지혈 기능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양파즙을 드시고 있으시다면 반드시 멈추셔야 한다고 해요.

당뇨 환자의 경우에도 당뇨에 양파가 좋다고 양파즙을 꾸준히 드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것은 단지 양파즙 뿐만 아니라 각종 즙류 같은 경우에 농축된 당분의 체내 흡수율이 매우 빠르기 때문에 당의 부하가 걸리게 되어 당뇨가 악화되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출처 : 유튜브 ‘백세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