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방송에 ’10일 피 해독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피 해독에 도전하는 체험자가 출연했는데 이 체험자의 건강을 확인해본 결과 총 콜레스테롤이 288, 중성지방이 286, LDL콜레스테롤이 196로 굉장히 심각한 상태였습니다.
중성지방 정상 수치는 150이하인데 286으로 거의 두배 가까이 되는 수치였으며 혈압 또한 150/92로 고혈압 진단 기준보다 높은 수치였다고 해요.
그런데 딱 10일 동안 ‘이걸’ 먹었을 뿐인데 체중이 105.9kg에서 99.68kg로 6.22kg가 감소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프로젝트의 핵심은 다이어트가 아니라 바로 몸속 독소 배출로 죽은 피 = 뭉친 독 해독이 핵심이라고 하는데, 과연 혈액 검사에서도 변화가 있을까요?
10일 프로젝트 후 총 콜레스테롤 171, 중성지방 154, LDL 콜레스테롤 106.6으로 모든 수치가 정상에 가까워진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10일 동안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1. 꿀초차
꿀초차는 해독에 도움이 되는 차로 꿀과 식초 두 가지만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예로부터 선조들은 건강 비결로 ‘소염다초’를 뽑았다고 하는데, 소금은 적게 먹고 식초는 많이 먹어야 건강에 이롭다는 뜻이라고 해요.
신맛은 간 해독·노폐물 배출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꿀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서 담즙 분비를 촉진하여 해독 작용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단, 유기산 풍부한 천연 발효식초를 선택할 것! 꿀 또한 첨가물이 없는 것으로 선택.
- 물 한 컵(180ml)에 식초 한 숟가락(15ml), 꿀 한 티스푼(5ml)을 넣는다
점심 식전에 꿀초차를 마시면 된다고 하는데, 식전에 마시면 식후 혈당·인슐린 저하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또 체내 인슐린 농도가 낮을수록 비만 위험도가 낮아진다고 하네요.
2. 비어요 스무디
비어요 스무디는 해독을 위해 간·장 기능 강화를 돕는 식단으로 구성했다고 합니다.
재료는 바나나의 B, 어성초의 어, 요구르트의 요 = 비어요 스무디라고 이름을 붙여보았다고 하는데요.
바나나 속 칼륨은 나트륨 배출, 펙틴은 장운동을 촉진해주고 어성초의 퀘르시트린 성분은 간 기능 회복과 항산화 작용 장 건강에 좋은 요구르트까지!
여기에다가 간 해독을 위한 베리류 과일 + 독소 배출을 위한 녹색 잎채소까지 더해지면 강력한 해독작용의 시너지가 일어난다고 합니다.
[재료_ 바나나 반 개, 딸기 6알, 케일 2장, 어성초즙 50mL, 무가당 플레인 요구르트 150mL]
위 재료들을 모두 믹서에 넣어 갈아주기만 하면 완성됩니다.
영양소 파괴를 막기 위해 30초 내로 갈아주세요
비어요 스무디는 오후 8시 이전에 섭취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원활한 소화·해독을 위해 취침 2~3시간 전부터 공복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