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약사 유튜버가 추천하는 ‘갱년기 여성’에게 꼭 필요한 영양제 l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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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년기란 대부분의 여성들이 40대 후반부터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어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감소되어 여러 가지 신체적, 정신적 변화 및 증세가 일어나며, 폐경기 이후의 시기로 이행되는 기간을 갱년기라 한다.

폐경의 평균 연령은 50세~52 세지만, 요즘은 환경 독소의 원인 때문인지 조기폐경이 늘어나고 있다.

갱년기에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안면 홍조, 우울감, 수면 장애, 피로감, 극심한 기분 변화 등이 있으며, 이는 여성의 몸에 많은 부분을 관여하는 여성호르몬이 고갈되어 나타나는 큰 변화라고 볼 수 있다.

이에 오늘은 이런 증상들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제 항목을 소개한다.

유명 약사 유튜버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에서는 갱년기 여성에게 꼭 필요한 영양제 조합을 소개하는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그가 추천한 영양제는 다음과 같다.

추천 영양제 list

1. 대두 이소플라본 제제 (여성호르몬)

유튜브 채널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대두 이소플라본은 에스트로겐과 구조가 유사해 우리 몸에 들어올 경우 천연 여성호르몬 공급제 역할을 하게 된다.

따라서, 대두 콩에서 추출한 이소플라본을 보충제로 섭취할 경우 전체적인 갱년기 증상이 호전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2. 칼슘, 마그네슘 제제 (골다공증)

유튜브 채널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갱년기 여성들은 골다공증의 유병률이 확 올라가게 된다. 이는 뼈로 칼슘이 잘 이행될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여성호르몬이 하는데, 갱년기 여성들의 경우 이 호르몬이 고갈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를 개선하기 위해선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D3, 비타민 K2를 꼭 복용하길 추천한다.

3. 비타민 B군 (기분 변화, 수면 장애)

유튜브 채널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갱년기 여성들의 경우 기분의 변화가 굉장히 심해지게 되는데, 비타민 B 군을 복용할 시 이를 개선할 뿐만 아니라 수면 장애까지 개선할 수 있다고 한다. 비타민 B 군 중에서도 특히, B6(피리독신), B12(코발라민)을 추천한다.

4. 오메가 3 (안면 홍조)

유튜브 채널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오메가 3는 혈액순환 개선과 안면 홍조를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 실제 한 논문에 실린 자료에 따르면, 180명을 대상으로 홍조 개선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안면 홍조가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었다고 한다.

5. Vitamin E (토코페롤) 

유튜브 채널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토코페롤은 항산화제로의 가치가 있어, 혈관 건강 개선과 안면 홍조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유튜브 채널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갱년기 여성이라면 꼭 복용해야 하는 영양제는 이렇게 총 5 가지고, 이외에도 철분제, 마카, 화분 추출물, MSM, 콜라겐, 유산균, 레시틴 등의 7가지 영양제를 필요에 따라 선택해 먹을 것을 추천했다.

현재 본인이 갱년기로 고생 중이거나 주변에 갱년기로 고생하는 이들이 있다면 오늘 추천한 영양제로 갱년기 개선에 도움 얻기를 바란다.

자세한 정보는 유튜브 채널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