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삼아 3개월 따라 하고 ’12kg’ 감량해버린 훌라후프 댄스 다이어트

0
215

지난 27일 방송된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레트로 다이어트’를 주제로 이야기 나눴는데요.

일단 따라만 하면 한 달 안에 10kg 감량 효과를 보장하는 다이어트 운동법이 있다고, 살면서 누구나 한 번은 해본 적 있다는 그때 그 시절 추억의 운동들을 소환했는데요.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신나는 음악은 기본이고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레트로 다이어트를 소개했는데요.

1990년대 전국에 선풍적인 붐을 일으켰던 훌라후프 하나로 12kg 감량에 성공한 이하나 씨가 출연했습니다.

이하나 씨는 훌라후프 전 체중 80kg, 허리둘레 38인치(약96cm)였지만 훌라후프 후 체중 68kg, 허리둘레 30인치(약76cm)로 확 줄였다고 합니다.

그것도 단 3개월만에 말이죠. 이하나 씨가 다이어트에 성공한 신개념 훌라후프란?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훌라후프 댄스는 일명 훌라후프랑 리듬체조가 접목된 운동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다고 해요.

일반적인 훌라후프처럼 허리만 돌리는 운동이 아니라 전신을 사용하는 운동으로 유연성을 기르는 데도 좋고 민첩성에도 좋고 복부는 물론 전신 체지방을 태울 수 있다고 하네요.

훌라후프 초보자 Tip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많은 분들이 훌라후프를 할 때 허리를 돌린다고 생각하시잖아요?

하지만 허리를 돌리는 게 아니라, 한 발을 앞으로 내민 채 골반이나 배를 앞으로 쳐 준다는 느낌으로 동작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훌라후프 못하는 분들의 특징 → 허리만 과도하게 돌림

자세를 곧게 잡고 골반만 튕겨준다는 느낌으로 동작!

1. 양발 스텝 밟기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① 훌라후프를 돌리며 앞으로 걸어나간다. 이때, 몸을 쭉 펴고 온몸에 긴장감을 유지해야 한다
② 제자리에서 발로 앞뒤 스텝을 밟는다

몸을 바르게 쭉 펴고 복부에 힘을 줘야 운동 효율 UP!

훌라후프가 떨어질 거 같을 때는 조금 더 복부에 힘을 주며 앞으로 세게 친다

2. 몸통 통과하기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먼저 왼쪽 다리를 훌라후프 앞에 두고 훌라후프 잡는 손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훌라후프를 동그란 블랙홀이라 생각!

① 왼쪽 다리를 올려서 훌라후프를 끼우고 몸통을 통과시킨다
② 오른쪽 다리를 올려서 훌라후프를 끼우고 몸통을 통과시킨다

훌라후프를 통과할 때 무릎을 올리는 동작은 윗몸 일으키키 할 때와 같은 복근을 사용.

좌우 복근 반복 사용 → 11자 복근 생성에 도움

무릎을 더 많이 올릴수록 복근 운동 효과 UP, 훌라후프를 통과하기도 쉬워짐

3. 허벅지 안쪽 살 불태우기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① 왼쪽 무릎을 안쪽으로 틀어준다
=> 훌라후프를 최대한 밀착
② 훌라후프를 다리 안쪽에 낀 채로 다리를 좌우로 번갈아 교차한다

무릎을 최대한 위로 올릴수록 허벅지 안쪽 근육이 많이 사용되어 다이어트에 효과적!

  • 허벅지 안쪽 근육인 내전근을 많이 쓸수록 허벅지 안쪽 체지방이 감소하고 근육이 많이 형성돼 매끄러운 허벅지 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