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음식은 맘껏 먹어도 됨” 배 터지게 먹어도 지방 쪽 빼준다는 음식

0
372

견과류는 많은 다이어터 분들이 택하는 간식 중 하나입니다. 아무래도 과자나 초콜릿처럼 영양가 하나 없이 칼로리만 높은 간식 대신 건강과 동시에 체중 조절 1석 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견과류는 엄연한 고칼로리 식품으로 절대 방심하시면 안됩니다! 건강 간식으로 생각하고 자신도 모르게 많이 먹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하는데요.

견과류는 지방 함량이 45~60%로 높은 고칼로리 식품으로 아몬드 60~70알만 먹어도 600kcal 즉 밥 2공기에 해당하는 칼로리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체중 증가의 위험 없이 견과류의 건강상 이점을 얻기 위해서는 ‘이 견과류’를 먹는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MBN ‘천기누설’에 식물성 오메가3가 풍부해서 지방 빼는데 도움을 주는 견과류가 소개됐습니다.

호두

MBN ‘천기누설’

식물성 오메가3가 풍부해서 지방 빼는데 도움을 주는 견과류의 정체는 바로 ‘호두’ 입니다.

호두는 고열량 식품이지만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불포화지방산과 아미노산이 풍부한데요.

특히 호두는 견과류 중에서도 식물성 오메가3의 일종인 알파리놀렌산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알파리놀렌산은 지방의 축적을 막아줄 뿐 아니라 지방을 빼주는 데 도움을 줘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MBN ‘천기누설’

비타민E, 단백질 같은 영양소 뿐 아니라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렌산이 들어 있어 특히 뇌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호두.

호두는 이 외에도 다이어트, 혈관 건강에도 좋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세계 10대 슈퍼푸드 리스트에도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고 합니다.

실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비만 여성 총 245명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호두가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밝혀졌다고 해요.

또한 호두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이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줘 심장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점이 보고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MBN ‘천기누설’

호두는 그냥 먹어도 좋지만, MBN ‘천기누설’에 출연한 이수정 요리연구가가 ‘이렇게’ 먹을 것을 권했습니다.

아주 간단하면서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호두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하는데요.

밥을 먹고 호두를 간식으로 먹는 것보다 이수정 요리연구가가 추천한 호두 다이어트 식단으로 밥도 먹고 호두도 먹는 것이 지방을 쪽 뺄 수 있는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호두 현미주먹밥

MBN ‘천기누설’

[재료_ 호두, 현미밥, 깨소금 1/2, 참기름(또는 들기름)]

① 호두는 기름 없는 팬에 약불로 살짝 볶아 사용한다
② 현미밥에 다진 호두 2알(4쪽) 정도와 깨소금 1/2스푼을 넣고 참기름을 한 스푼 정도 넣어준다
③ 동그랗게 모양을 만들어 준다

호두를 약불에 살짝 볶는 이유는 열을 가해서 수분을 날려주고 고소한 맛을 증가시키기 때문.

열에 강한 지용성 비타민E가 풍부한 호두는 열을 가해도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는다!

MBN ‘천기누설’

현미와 호두에는 섬유질이 풍부해서 많이 먹지 않아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과식을 피할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호두와 현미를 같이 먹으면 식이섬유소 함량을 높여 당분이 빠르게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호두 현미주먹밥은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고도 간단하게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 중 밥이 땡길 때! ‘오늘은 풀떼기 말고 밥 좀 먹고싶다’ 하 실 때 추천드립니다.

출처 : MBN ‘천기누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