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도 못하면 뱃살 평생 못빼요..” 늘어진 아랫배 ‘납작배’로 만드는 초간단 1분 홈트 운동

0
300

축~늘어진 뱃살은 외관상으로 보기 좋지 않을 뿐 아니라 건강에도 해롭습니다. 따라서 뱃살은 되도록 빨리 없애는 게 좋은데요.

영상을 보면 다들 하나같이 쉽고 간단하다고 하지만, 도대체 어딜 봐서 쉽고 간단하다는건지.. 하나도 제대로 할 수 있는 동작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뱃살을 빼는 것이 쉬운일이 아닌건 알지만.. 운동의 난이도가 높다보면 자연스레 포기하기 마련인데요.

보통 뱃살을 뺀다고 하면 흔들고 비틀고 이런 과격한 운동들을 많이 생각하시는데, 그런 운동 말고 매일 할 수 있고 틈틈이 할 수 있고 무엇보다 힘들지 않은 운동법이 있다고 합니다.

채널A ‘행복한 아침’에 출연한 서동주 흉부외과 전문의도 매일 한다는 운동법은 무엇일까요?

1. 호흡 운동

먼저 뱃살 제거에 가장 기본이 되는 호흡 운동이라고 합니다. 호흡만 잘 해줘도 복근을 자극해줄 수 있기 때문에 뱃살 제거에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해요.

* 호흡 운동 (복식호흡)

편하게 누워서 숨을 크게 들여 마실 때는 가슴을 쭉 올려서 횡경막을 쭉 내릴 수 있도록 해주시고, 내쉴 때는 아랫배 힘을 주고 아랫배가 등에 닿을 정도로 쭉 밀어주세요.

숨을 내쉴 때마다 복부를 내밀었다가 집어넣기 반복

이 때 복부에 힘을 줄 때 아랫배가 등에 닿는다는 느낌으로, 허리가 뜨지 않게 주의!

2. 납작배 운동법

① 무릎 꿇고 앉기 (수건 대기)
② 왼쪽 다리를 옆으로 길게 뻗기
③ 손깍지 끼고 권총 모양으로 만들어 위로 올리기
④ 발을 뻗은 쪽으로 상체 구부리기

허리가 안 좋으신 분들은 할 수 있는 강도에서 옆구리가 자극될 정도만!

추운 겨울에는 몸을 잔뜩 움츠리고 덜 움직이기 때문에 살이 붙기 쉬우며, 특히 오래 앉아있는 직장인 분들의 경우 복부 근육이 약해지면서 배가 나오기 마련인데요.

보통 뱃살을 빼기 위해 여러 운동을 많이 하지만, 가장 쉬우면서 간편한 운동은 위 운동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틈틈이 생각 날 때 마다 1분씩 반복하면 좋습니다.

또한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앉는 자세도 신경 써주시는 것이 좋은데, 의자에 앉을 때는 등을 등받이에 대지 않고 정수리를 천장쪽으로 끌어올린다는 느낌으로 허리를 펴고 앉으시길 바랍니다.

출처 : 채널A ‘행복한 아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