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 가슴살 고구마 안 먹어도 됨” 좋아하는 음식 먹으면서 ’30kg’ 감량한 다이어트 비법!

0
768

지난 ‘SBS스페셜’ 방송에는 모델 임세찬이 출연해 좋아하는 음식을 다 먹으면서도 무려 ’30kg’을 감량한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는 2년 전 110kg에 달하는 고도 비만이었지만, ‘간헐식 단식 다이어트’ 비법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한다. 그는 올해도 꾸준히 3년째 간헐적 단식을 진행 중이다.

ⓒSBS스페셜

간헐적 단식이란? 일정 시간과 기간, 간격을 두고 음식을 먹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체중감량뿐 아니라 혈당조절에도 효과적이라 떠오르는 인기 다이어트 중 하나다. 이렇게 인기 다이어트 중 하나인 만큼 그 방법도 다양하다고 한다. 

그렇다면 그가 성공한 ‘간헐적 단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그가 말하는 포인트는 ’30kg’을 감량하는 동안 무엇을 먹는가?, 얼마나 먹는가? 보다는 ‘먹는 시간’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총 두 가지의 방법으로 간헐적 단식을 하고 있다.

첫 번째 방법

ⓒSBS스페셜

‘주 단위 간헐적 단식’은 일주일 중 이틀은 저녁을 제외한 아침, 점심 공복을 유지하고, 나머지 5일은 평소대로 먹고 싶은 식단을 먹는다.

예를 들어 월요일 밤 7시에 저녁을 먹었다면, 화요일 밤 7시까지는 물 이외엔 아무것도 먹지 않는 식이다. 24시간을 아무것도 먹지 않는 만큼 큰 각오를 다져야 한다.

두 번째 방법

ⓒSBS스페셜

‘일 단위 간헐적 단식’은 하루 16시간 공복 상태를 유지하고 나머지 8시간 이내에 식사를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밤 7시에 식사를 했다면 다음날 오전 11시까지 (밤 5시간+오전 11시간=16시간) 물 이외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저녁을 먹고 나서, 야식 금지, 아침만 건너뛰고 점심을 다시 먹을 수 있다. 

단,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에도 단점은 존재한다. 간헐적 단식 시간을 제대로 조절하지 못할 경우 폭식을 하거나,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도 있다.

또한 근육만 빠질 수도 있으므로 간헐적 단식은 충분히 정보를 얻은 뒤 계획을 확실하게 짜서 시도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