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 동안 -6kg 감량했습니다” 운동 없이 잠만 자면 알아서 살 빠지는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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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이 최고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점점 더 건강이 중요시 되면서 몸에 좋은 음식들을 많이들 챙겨드시는데요.

잠도 보약인거 다들 알고 계시죠? 잘자야 건강하기 때문에 잠도 좋은 음식들과 함께 건강에 꼭 필요한 생활의 일부라는 생각이 듭니다.

한가지 더 ! 잠을 잘자는 것이 체중을 감량하고 살을 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가만히 누워서 잠만 잤을 뿐인데, 살이 빠진다면? 이보다 쉽고 간편할 수 있을까요? 이런 다이어트 방법이라면 매일 매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6개월 동안 -6kg 감량 가능한 기적의 수면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면 시간이 짧은 사람은 체지방이 잘 붙는다고 합니다. 자는 동안 지방을 태우는 작용을 해 일명 ‘다이어트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코르티솔’이 분비되는데, 새벽 3시부터 날이 밝을 때까지 렘수면 중에 분비량이 늘어난다고 해요.

제대로 잠을 자지 못하면 코르티솔 호르몬 분비 리듬이 깨져 살이 찌기 쉬워진다고 합니다.

게다가 수면은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렙틴(식욕 억제 호르몬)과 그렐린(식욕 촉진 호르몬) 분비에도 영향을 주는데, 잠이 부족하면 그렐린은 증가하고, 렙틴은 감소해 식이 조절이 어려워지게 된다고 합니다.

즉, 숙면만으로도 충분히 살이 빠질 수 있다는 사실!

55kg인 사람은 1시간의 수면 활동을 통해 약 38kcal를 소모하기 때문에 하루 평균 8시간을 잔다고 가정하면 매일 300kcal 이상의 칼로리를 소모하게 된다고 해요.

체중으로 환산하면 무려 1개월에 1kg을 감량할 수 있고, 6개월 동안 6kg 이상의 체중을 감소시킬 수 있는 것 이죠!

다이어트 수면 방법은 바로 ‘337’ 규칙만 알면 되는데요. 별거 아니지만, 습관이라는 것이 무섭기 때문에 처음엔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조금씩 규칙을 바꿔나가신다면 누구나 337 수면법을 통해서 다이어트에 성공 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337 수면법

3 : 새벽 3시에는 잠들어 있기 다이어트 호르몬은 밤 10시~새벽 3시 사이에 가장 많이 분비됩니다
3 : 잠자기 시작하면 꼭 3시간 이상 자기 다이어트 호르몬은 잠든지 3시간 후에 한꺼번에 분비되고 그 뒤로는 거의 분비되지 않습니다.
7 : 하루 총 7시간 수면 시간 지키기 수면 7시간과 비교해 5시간. 4시간의 수면의 비만율이 각각 52%, 73% 높았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위 간단한 3가지 규칙만 잘 지켜주신다면 잠을 자면서도 다이어트 OK!

좋은 수면 환경을 만드는 Tip

숙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환경은 온도 20~22℃, 습도 40~60%, 조명은 어두울수록 잠들기 좋습니다. 잠드는 데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은 어두울수록 분비되기 때문에 침실은 어둡게 형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취침 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을 이용하면 발생하는 불빛이 잠을 자기 위해서 나와야 하는 멜라토닌 호르몬의 발생을 방해가기 때문에 보통 수면 2시간 전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더불어 따뜻한 물로 샤워 후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고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는 숙면 방해의 원인이기에 샤워와 스트레칭으로 스트레스를 풀어주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들 337 수면법으로 푹 자면서 건강하게 살 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