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리는 닭가슴살 이제 그만 먹자..” 먹기만 해도 근육 향상 + 비만 억제되는 다이어트 고기 3가지

0
215

이제 ‘다이어트’는 나이와 성별은 물론 시기를 불문하고 우리의 일상처럼 여겨지고 있죠? 이번 새해에도 다이어트를 다짐하신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과거에는 단순히 몸무게만 줄이는 것에 집중했지만, 최근에는 근력까지 높이는 건강한 다이어트가 대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남들과 운동을 똑같이 해도 또 남들과 같은 양을 먹어도 더 살이 찌는 사람, 덜 살이 찌는 사람이 정해져 있죠?

바로 우리 몸속에 ‘이것’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근육 강화제나 다이어트 제품에 함유된 성분으로 지방산의 연소를 촉진하며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것은 물론 피로를 줄여주고 운동능력을 향상시켜주며 노화방지, 지방간 억제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 심장운동을 증가시켜 건강을 증대시키며, 섭취만으로도 근육이 증가하는 실험결과도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몸속에 ‘이것’이 부족하면, 근육양도 감소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운동을 위해 근육을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근육기능을 회복하고 증가시키는 ‘이것’을 필수로 먹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것’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바로 비타민 BT ‘엘카르니틴’이라고 합니다. 카르니틴은 체지방을 태우는 비타민으로 지방을 태우는 촉매제라고 불릴 정도라고 하는데요.

엘카르니틴은 보충제로도 섭취할 수 있다고 하는데, 보충제로 섭취할 때는 14~20% 정도 밖에 흡수가 안된다고 합니다.

식품으로 섭취할 때는 무려 63~75% 흡수되는 만큼, 보충제보다는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우리 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식품에 많은 양의 카르티닌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 닭가슴살 못지 않게 다이어트 식단으로 효과적이라는 최고의 식품은 무엇일까요?

3위. 돼지고기

바로 3위는 돼지고기 입니다. 돼지고기에는 100g당 27.7mg의 카르니틴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등심, 앞다리살, 뒷다리살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육류중 성질이 차기 때문에 조리시 생강이나 대파, 마늘과 같은 성질이 열한 식품들과 함께 조리해서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2위. 소고기

2위는 소고기 인데요. 소고기에는 100g당 94mg의 카르니틴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소고기 중에서도 우둔살 부위가 칼로리가 낮고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최고라고 합니다.

예로부터 소고기는 몸보신을 위한 보양식으로 즐겨먹었으며,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원기회복에 큰 역할을 했다고 하네요.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며, 각종 철분과 무기질이 있어 빈혈을 예방해주며 성장기 아이들부터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1위. 양고기

대망의 1위는 바로 양고기인데, 다릿살에는 100g당 무려 131.6mg의 카르니틴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양고기는 유럽, 중동 지역의 대표적인 전통 보양식으로 단백질부터 철, 아연, 비타민, 칼슘, 인 등 면역력을 키워주는 영양소들이 듬뿍 들어있다고 해요.

또한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비타민B가 많이 함유되어 현기증, 식욕부진, 피로, 전신 권태감 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앞으로는 닭가슴살만 먹지 마시고, 돼지고기부터 소고기 그리고 양고기까지 다양한 고기들로 다채롭게 다이어트 해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