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견디기 힘든 것은 바로 다이어트 식단의 심심한 맛이 아닐까 싶습니다.
매일 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만 먹어오다가, 맛 없는 풀때기와 닭가슴살을 그냥 먹자니 두려움부터 앞서실 것 같은데요.
번번이 심심한 맛에 무너져 다이어트를 실패했다면, 칼로리는 확 줄였지만 자극적인 맛은 그대로 담아낸 다이어트 소스와 함께 해보시길 바랍니다.
지난 5월 피트니스 선수이자 유튜버로 활동하는 ‘김주연 주양JUYANG’이 바디 프로필 촬영을 앞두고 다이어트 시켜주는 냉장고를 공개했습니다.
다이어트 중에 먹기 좋은 술이나 과일, 단백질 채우는 법 등에 대해서 공유했는데 그 중 가장 추천하는 꿀 아이템은 바로 다양한 다이어트 소스들이라고 해요.
다이어트 중에 가장 힘든 것이 바로 아는 맛의 유혹인데, 그럴 때 이 소스들을 잘 활용하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1. 후이펑 닭표 스리라차 소스
많은 다이어터들이 사랑하는 후이펑 닭표 스리라차 소스.
쌀국수부터 볶음밥, 샌드위치, 햄버거, 치킨 또는 다이어트 식품인 닭가슴살, 채소 등 다양한 음식에 사용하는 소스 대용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소량 먹으면 0kcal로 즐길 수 있는 새콤하면서도 칼칼한 매운 맛이 나는 소스로 한국인들의 입맛을 저격한다고 하네요.
2. 하인즈 무설탕 케첩, 머스터드
미국 기업 하인즈의 옐로우 머스터드, 토마토 케첩도 대표적인 저칼로리 소스 입니다.
지방, 설탕 모두 0g이지만 놀랍게도 맛은 일반 소스와 거의 동일하다고 해요.
다만 하인즈는 종류도 많고 케이스가 비슷비슷해 헷갈리기 쉬우니 꼭 뒷면 함랑표를 확인하고 구매해야 실수가 없다고 합니다.
3. 청정원 라임파인애플 샐러드소스
청정원 리얼제로 라임파인애플 무지방 샐러드소스는 0kcal는 아닌데, 좀 맛있는 드레싱이 먹고 싶을 때 먹으면 좋다고 해요.
향긋한 라임과 달콤한 파인애플 맛으로 그린 샐러드와 과일 샐러드, 연어·닭가슴살 샐러드와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 0%의 완벽한 무지방으로 살 찔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유일한 샐러드 소스.
4. 치리오 토마토 소스
시중에 판매하는 토마토 소스의 경우 토마토에 짠맛과 단맛 등 식감을 더해 주는 조미료, 이른바 MSG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치리오 토마토 소스는 99% 토마토로 진짜 그냥 토마토 으깬 맛이라고 해요.
뭔가 아쉬운 맛일듯 싶지만 오히려 그 덕분에 이곳 저곳에 활용도가 굉장히 높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술 꿀템 – 좋은데이
좋은데이는 무가당 소주로 물론 100ml 기준 94kcal로 0kcal는 아니지만 전성분을 보면 당과 콜레스테롤, 지방이 모두 0%로 추천한다고 해요.
집에서 먹을 때나 집에 손님들이 올 때 오로지 좋은데이로 술을 부신다고 합니다.
과일 꿀템 – 자몽
다이어트 할 때 먹어도 되는 유일한 과일은 바로 자몽!
자몽은 100g기준 약 30kcal에 수분 90%로 일단 칼로리도 낮고 비타민c가 풍부하고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해요.
또 인슐린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서 여유있게 사다놓는 편이라고 합니다.
자몽은 지방을 분해해 지방 세포를 감소시켜주는 효과까지 있어 먹을수록 살 빠지는 과일이라는 별명이 있는 과일이죠?
출처 : 유튜브 ‘김주연 주양JUY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