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kg이었는데..” 물처럼 매일 ‘이것’ 마시자 54kg까지 감량한 물 다이어트

0
409

퉁퉁 부은 붓기는 물론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아이돌 물’이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유명 아이돌은 물론 모델들까지 먹는다는 아이돌 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과거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고도비만에서 아이돌 물을 마시고 걸그룹 몸매로 다시 태어난 사연이 공개됐다. 그녀는 자신의 최대 몸무게인 94kg이 되자 주위의 시선과 건강에 심각성을 깨닫고 다이어트를 결심했다고 한다.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그녀는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보던 중 우연히 아이돌의 다이어트 방법인 ‘아이돌 물’을 알게 되었고, 몸의 부종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소식에 바로 마셔봤다.

그렇게 물처럼 매일 마신 결과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얻어 54.8kg까지 감량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아이돌 물 레시피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먼저 물 500ml에 녹차 티백을 우린다. 녹차 티백이 없는 경우에는 녹차 가루를 사용해도 된다. 이후 미리 준비한 설탕 반티스푼과 레몬즙 2 큰 술을 차례로 넣어주면 아이돌 물이 완성된다.

아이돌 물의 효능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녹차 속 카테킨 성분은 지방 흡수량을 감소시키고, 몸속 체지방을 분해해 주며, 에너지 소모량을 증가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또, 녹차에 비타민 C가 함유된 레몬을 넣을 경우 체지방 분해 성분인 카테킨의 혈관 흡수율이 무려 3배나 올라가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소량의 설탕은 다이어트 시 저혈당을 억제해 식욕 폭발을 막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아이돌 물을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다.

섭취 타이밍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아이돌 물은 운동 전이나 식후에 마시면 더욱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유산소 운동 시 30분 후부터 지방세포 연소가 시작되는데, 운동 전 녹차를 마실 경우 더 빠른 속도로 지방세포 연소를 할 수 있다.

또, 식후에 녹차를 마실 경우 지방 연소를 도와 지방의 체내 축적을 막는 데 도움을 준다.

하루 권장 섭취량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재료들이 매우 소량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보통 물 마시듯이 부담 없이 마셔도 된다.

오늘은 붓기와 체중을 쏙 빼주는 아이돌 물에 대해 알아봤는데, 아이돌 물과 함께 꾸준한 운동까지 병행해 준다면 가장 건강하면서도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이어트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많은 건강 전문가들이 조언했다.

다이어트 때문에 고민이라면 ‘아이돌 물’ 다이어트를 해보는 걸 적극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