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만에 -5kg 감량했어요” 김세정이 목표 체중인 47kg 달성한 다이어트 식단 & 운동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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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구단, 아이오아이 등 가수 활동과 더불어 배우로도 활약중인 김세정이 한달 채 안되는 시간 동안 무려 5kg 감량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전 키 164cm, 몸무게 52kg였던 김세정은 “통통한 모습으로는 주인공이 될 수 없겠다는 판단하에 제가 특급 조치를 내렸습니다” 라고 말하며 다이어트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김세정은 잠시 극단적인 디톡스 다이어트에도 나섰지만, 결국 탄수화물 줄이기 · 물 많이 마시기 · 채소 충분히 섭취하기 등 ‘정석 방법’을 통해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23일 만에 목표 체중인 47kg을 달성한 김세정의 다이어트 팁은 무엇일까요?

1. 아침

유튜브 ‘OFFICIAL KIMSEJEONG’ 영상 캡처

아침 – 미온수 + 요거트

다이어트 중에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은 많은 이가 강조하는 다이어트 팁 중 하나죠? 또 냉수보다 미온수가 좋다는 사실 또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냉수를 마시면 체온이 낮아지고, 그만큼 면역력이 떨어지며 신체가 경직되기 때문에 자고 일어났을 때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미온수를 마셔 주면 좋다고 합니다.

김세정은 아침 식사로 일어나자마자 미온수 한 잔을 마셨으며, 유산균과 단백질이 듬뿍 든 그릭요거트에 아주 약간의 꿀, 시나몬 파우더, 사과를 올려 든든하게 아침 식사를 했습니다.

2. 점심, 저녁

유튜브 ‘OFFICIAL KIMSEJEONG’ 영상 캡처

점심, 저녁 – 샐러드

김세정은 점심과 저녁에는 특별할 것 없는 가장 흔한 샐러드를 먹었는데요. 쉽게 접할 수 있는 좋은 식단으로 언제든 시도하기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양상추는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할 때 양상추 한 통은 그냥 언제든 구비를 해놓는 게 진짜 좋다며 강력추천했습니다.

양상추에 방울토마토, 채소와 달걀, 연어 혹은 닭가슴살이 들어간 샐러드를 주로 먹었는데요.

점심, 저녁 두 끼를 샐러드로 먹거나, 점심에 샐러드 두 개를 먹고 저녁은 패스하는 등 그날 컨디션에 맞게 샐러드를 섭취했습니다.

3. 고칼로리 대체 음식

유튜브 ‘OFFICIAL KIMSEJEONG’ 영상 캡처

누구나 평소에는 다이어트 식단을 잘 유지하다가도 가끔 당기는 ‘고칼로리 음식’의 유혹에 빠지게 되는데요.

김세정은 고열량 음식이 당길 때 기름을 뺀 참치와 두부로 만든 유부초밥을 먹기도 하고 고기를 넣은 숙주볶음도 만들어 먹었습니다.

특히나 국수 같은 면이 당길 때는 이를 대체할 수 있는 ‘미역국수’나 ‘곤약면’ 같은 저칼로리 면식으로 대체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국수 주원료를 밀가루가 아닌 저열량 · 저지방 식품인 미역으로 대체하면 칼로리 부담을 줄이고 식감까지 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김세정이 특히나 즐겨먹었던 미역국수는 100g당 칼로리가 7kcal인 데다가, 다이어트시 늘 함께 따라오는 변비까지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4. 운동

유튜브 ‘OFFICIAL KIMSEJEONG’ 영상 캡처

김세정은 드라마, 뮤지컬 등 바쁜 스케줄 때문에 따로 헬스장을 찾기가 어려웠다고 하는데요.

따로 운동은 하지 않고 걷기와 산책으로 운동을 대신 했다고 합니다.

장보러 마트에 갈 때도 걸어가고, 몸이 무거워졌다고 느껴지거나 많이 먹었다 싶었을 때 저녁에 나가서 한강 변에서 달리기를 했다고 합니다.

5. 추천 조합

김세정이 특히 추천하는 조합은 바로 ‘사과+아이스 아메리카노’ 조합이라고 합니다.

오히려 탄수화물을 커팅한다는 가르시니아 성분보다 이 조합이 더 효과적인 것 같다며 사과와 아이스 아메리카노 조합을 추천했습니다.

김세정이 다이어트 종료와 함께 남긴 마지막 말이 있는데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느낀 점은 규칙적인 식사가 중요하다는 것” 이라며 “몰아서 먹고 몰아서 안 먹고 하면 안 좋은 효과가 배로 오는 것 같다. 두 번째는 또 먹어서 빼는 건강한 다이어트가 좋다. 최대한 칼로리 낮은걸 찾아 먹으니까 뮤지컬도 할 수 있고 체력도 크게 안떨어졌다. 세 번째는 마지막으로 누구와 같이 하는 거! 의지가 약한 분이라면 정말 추천한다” 라고 했습니다.

즉, 식사는 규칙적으로, 먹고 싶을 땐 최대한 칼로리가 낮은 걸 찾아 먹고, 주변인과 함께 할수록 다이어트 성공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OFFICIAL KIMSEJE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