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가 헐렁~” 미역국에 밥대신 ‘이걸’ 넣어 먹어봤거든요? 7개월 만에 20kg 감량됐어요.

0
288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현직 의사가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 출연하여 7개월 만에 20kg 감량은 물론 당뇨와 고혈압까지 완치하고 요요없이 10년째 유지중인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해 화제입니다.

감량뿐만 아니라 유지도 다이어트라는 사실 잘 알고 계실거에요. 유지하는 도중에 포기하거나 음식을 먹으면서 해야 하는데 다이어트 식단에 질려서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대다수죠?

하지만 ‘이 음식’ 덕분에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당뇨, 고혈압까지 잡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 관리법은 배우 소이현 또한 출산 후 -27kg를 감량한 비법이라고 하는데 과연 어떤 음식일까요?

국물 다이어트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바로 ‘국물 다이어트’라고 합니다. 국물 다이어트라는 말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한국인은 워낙에 국물을 사랑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마다 항상 국물을 포기할 수 없어 실패하셨던 분들이 굉장히 많으실거에요. 어느 음식을 먹든 국물이 들어가기 마련이니깐요.

물론 ‘다이어트를 할 때 국물은 피하는 게 좋다’ 도 맞는 말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국물을 아예 안먹을 순 없으니깐 나트륨을 줄이고 건강하게 먹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이 음식’을 선택하게 됐다고 합니다.

두부 미역국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미역국은 일단 1인분당 46kcal로 매우 낮은 열량을 가진 음식입니다.

거기에다가 미역에는 식이섬유, 무기질,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서 몸속 노폐물 배출을 돕는다고 합니다.

또 미역에는 미네랄 성분 중 하나인 요오드가 풍부해 혈액 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돕기 때문에 혈관 질환에 미역은 아주 좋은 음식 중 하나라고 하네요.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하지만 미역국이 아무리 몸에 좋다하더라도 대부분 탄수화물인 쌀밥을 말아 먹는 게 문제입니다. 또 그렇다고 해서 미역국만 먹으면 심심해서 금방 물리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선택한 방법이 바로 더 건강하고 맛있게 먹기 위해 쌀밥 대신 두부를 선택했다고 합니다. 미역국에 밥 대신 두부를 말아먹는건 배우 소이현씨가 출산 후에 -27kg을 감량한 방법으로 아주 유명하죠?

그럼 이제 두부 미역국을 만드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두부 미역국 만드는 방법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재료_ 불린 미역 20g, 물 800mL, 소고기 200g, 황태채 한 줌, 들기름 2스푼, 국간장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멸치액젓 1스푼, 굵은 소금 약간, 두부 1모]

① 물에 10분간 불린 미역을 냄비에 넣고 소고기, 들기름, 국간장으로 밑간 후 5분간 재워두세요. ② 고기는 겉면만 익을 정도로 볶아주세요. ③ 밥을 대신할 두부를 밥 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서 작게 썰어주세요.

TIP.

– 밑간한 미역과 소고기는 5분 정도 재운 뒤 볶으면 타지 않고 더 진한 맛이 납니다. 연두부를 사용하면 식감이 더 부드러워집니다.

– 두부를 충분히 넣고 오래 끓이면 맛이 깊어집니다. 황태채를 더하면 진한 국물 맛을 낼 수 있습니다.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④ 볶아낸 재료에 물과 황태, 마늘 순서로 넣고 20분 이상 끓여주세요. ⑤ 어느 정도 끓었으면 썰어놓은 두부와 멸치액젓을 넣고 간을 맞춰주시면 완성입니다.(멸치액젓은 한 스푼 정도가 적당)

두부 미역국을 직접 먹어본 패널들 말로는 심심한 맛일줄 알았는데 전혀 그렇지 않다고.. 그렇지만 절대 짜지않고 두부와 미역의 식감이 찰떡궁합이라고 합니다.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두부는 워낙에 고단백 식품인지라 다이어트에 좋다는 건 다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과연 두부가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음식인지 의문이실텐데요.

두부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식물성 단백질이 굉장히 풍부하다고 하는데, 이 성분이 혈관의 내벽을 튼튼하게 해주기도 하고 혈중에 있는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을 낮춰서 혈관의 노화를 늦춰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혈관 벽을 탄탄하게 만들어서 여러가지로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될 수가 있다고 하네요.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