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안 빠질 수가 없네..” 배우 고현정이 6주 만에 -10kg 폭풍 감량한 다이어트 방법

0
963

지난 27일 tvN ‘프리한 닥터M’에서 출연료 입금 후 극명하게 달라지는 여배우들의 순위를 정하고 그들의 다이어트 비법이 공개됐습니다.

그 중 연예계 다이어트의 신 4위에 선정된 고현정은 배우들의 다이어트는 입금 전과 후로 나뉘는데, 입금 전후가 가장 많이 차이 나는 대표적인 케이스로 입금 후 변신의 대명사로 불릴 정도인데요.

고현정은 기본적으로 음식을 좋아하는 미식가로 작품이 없을 때는 기름진 고기류나 맵고 짜고 단 음식을 즐긴다고 합니다.

또 평소에 운동이나 외출 또한 거의 하지 않기로 유명해서 체중이 상당히 많이 불어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작품에 들어갈 때는 그녀만의 다이어트를 통해 원래의 몸으로 돌려놓는다고 하는데, 고현정은 최근 50대의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다이어트 성공 후 비주얼 폭발하는 모습이 공개되어 화제가 됐었는데요.

고현정이 단 6주 만에 -10kg 폭풍 감량한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일까요?

고현정은 과거 인터뷰에서 다이어트 관련 얘기를 언급한 적이 있었는데요.

‘작품 활동 때문에 살을 뺀 것이 가장 크다. 식이요법이 제일 컸으며 운동도 병행했다’고 말하며 이어 ‘전문가 도움을 받는다거나 따로 센터에 다니지는 않았다’라고 밝혔습니다.

고현정은 집 안에 헬스장이 있어서 혼자 운동을 많이 했고, 한강 등 매니저와 함께 2시간 반씩 걷기 운동을 많이 했다고 설명했는데요.

그래도 가장 영향을 많이 미친 것은 식이요법이라고 하는데, 고현정의 식이요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식이요법

① 물은 냉장고에 넣지 않고 싱크대 옆에 두고 먹기
찬물이 아닌 미온수를 먹는 것이 건강, 다이어트에 좋고 물을 꺼내 두면 더 쉽게 마실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해요.

② 간식으로 구운 김을 먹는다
소금, 기름 없이 구운 김을 먹으며 구운 김을 입에 넣고 천천히 녹여 먹는다고 합니다.

③ 염분과 단맛을 조심해서 먹는다

④ 자극적인 맛을 좋아해서 대체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맵게 먹고 싶을 때는 음식에 청양고추 넣어 먹기, 달게 먹고 싶을 때는 설탕 대신 올리고당이나 쌀엿으로 만든 조청 또는 도라지청을 듬뿍 넣는다고 해요.

또 짠맛을 더하고 싶을 때는 하얀 소금 대신 천일염, 함초 소금처럼 미네랄이 풍부한 소금이나 국간장을 쓴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삶은 채소, 요구르트, 자몽티, 천연 원료비타민, 꿀, 사과 당근 주스 등을 즐겨 먹는다고 해요.

그리고 걷기 운동 외에도 요가로 바디라인을 가꾼다고 전했는데, 고양이 자세와 같은 동작을 자주 한다고 합니다.

또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으로 허리를 구부정하게 하는 것을 언급했는데, 평소 자세를 바르게 하는 것 또한 몸매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