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운동이 살 제일 많이 빠짐” 모델 한혜진이 극찬한 살 빼는데 최고라는 운동법!

0
337

국내 모델계를 평정하고, 파리, 밀라노, 뉴욕 등을 주름 잡았던 세계적인 패션 모델 중 한혜진.

20년 넘게 모델로서 철저한 자기관리와 힘겨운 체중관리를 해온 그녀가 가장 최고라고 추천하는 운동은 무엇일까요?

바로 계단 운동(계단 오르기) 입니다. 

한혜진은 한 방송 출연 당시 “내가 생각하는 베스트 운동법은 무조건 계단이 짱인 것 같다. 살이 많이 진짜 많이 빠진다며 “운동이 되려면 80층 정도는 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사실 계단 오르기는 비용 없이, 장소 구애 없이, 언제나 할 수 있는 운동이죠. 하지만 계단 오르기의 운동효과는 놀랍습니다. 

1. 체중감량

걷기 운동보다 꾸준히 계단 오르내리기를 하면 칼로리 소모가 크기 때문에 잘 빠지지 않는 허벅지, 뱃살 등이 쉽게 빠질 수 있다. 

2. 혈액순환

계단 오르기 운동은 유산소 운동으로 혈액과 산소의 순환 기능을 원활하게 하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활발해 도움을 준다.

3. 하체 강화

척추부터 엉덩이, 허리, 종아리까지 근육이 발달되기 때문에 체중 감량은 물론 하체라인을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하지만 무리한 계단 운동은 무릎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계단을 디딜 때 발바닥 앞쪽만 사용해 발바닥 절반만 계단 위에 올리고, 몸의 무게 중심은 약간 앞쪽으로 이동 시킵니다. 

그리고 팔은 뒤로 힘차게 흔들어 뒷무릎을 밀어 올려 추진력을 받게 해주는 게 좋습니다.

계단 운동을 시작할 때 처음부터 무리하지 않고 자신의 건강상태나 컨디션에 맞춰 점차 늘려서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