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속 기름을 쫙 빼준다고..” 백종원이 기름진 음식 먹은 뒤 꼭 마신다는 음료

0
282

백종원은 요리하는 CEO라고 불릴 정도로 요리업계에서 유명한 기업인이죠?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 있고 신뢰도가 높은 요리 관련 유명인으로 꼽히는데, 또 백종원은 웬만한 먹방 유튜브 못지 않게 잘 먹는 모습으로 백종원 먹방 모음집이 따로 있을 정도입니다.

백종원은 백종원의 3대 천왕, 집밥 백선생,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등 각종 예능프로그램에 이어서 이번에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백종원 PAIK JONG WON’의 ‘배고파 홍콩’ 시리즈를 통해 다채로운 홍콩의 맛을 소개했는데요.

영상에 따르면 홍콩 로컬들이 사랑하는 다양한 현지 음식을 맛보며 잘 어울리는 소스를 즉석에서 추천했습니다.

또 요리의 탄생, 배경 등 홍콩의 식문화를 설명해주며 흥미로운 미식 이야기를 풀어냈는데요.

백종원은 먹방을 하는 와중에 무언가를 계속 마시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여러 잔 마시면서 ‘이 음료를 마셔야 이따가 점심을 또 먹을 수 있을 수 있으니까 그러는거야~’라며 기름진 음식을 먹은 뒤 꼭 마신다고 하는데요.

백종원은 기름진 음식을 소화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 ‘차’ 라면서 기름진 음식을 먹은 뒤 ‘이 차’를 마실것을 추천했는데, ‘이 차’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우롱차

바로 우롱차라고 합니다.

백종원은 진한 우롱차를 좋아한다고 하는데, 우롱차가 기름을 쫙 빼주니까 기름진 음식을 먹은 뒤 꼭 마신다고 합니다.

‘배고파 홍콩’ 시리즈 에서는 수선차를 마셨는데, 수선차는 우롱차의 일종으로 중국 푸젠성 우이산에서 생산되는 우롱차의 한 품종이라고 해요.

우롱차는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함께 마시면 입안이 산뜻해지고 느끼한 맛을 없앨 수 있는 것은 물론 중성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뒤어나 기름진 음식을 소화하는 데 좋다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 ‘백종원 PAIK JONG W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