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를 ‘이렇게’ 먹었더니..” 운동 없이 3개월 만에 -10kg 빠진 다이어트 비법

0
521

MBN ‘엄지의 제왕’에서 ‘습관 성형 다이어트법!’을 주제로 다양한 감량 솔루션을 제공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장민욱 신경과 전문의는 다른건 다 끊어도 절대 끊지 못했던 음식이 바로 인스턴트 만두였다고 해요.

최애 식품인 만두를 절대 포기할 수 없었기에 직접 식재료를 바꿔서 만두를 만들었다고 하는데, ‘이 만두’로 -10kg 감량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살이 빠지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만두가 있다고 하는데, 닭가슴살과 샐러드에 지치셨다면?

장민욱 신경과 전문의가 직접 개발한 ‘이 만두’를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맛도 챙기고 그동안 먹지 못했던 만두도 먹고 일석이조의 다이어트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양배추만두

장민욱 신경과 전문의는 밀가루 만두피 대신 양배추를 만두피로 사용한 양배추 만두를 만들어 먹었다고 합니다.

양배추는 맛도 좋고 영양 만점 일거양득 다이어트 식품으로 양배추 마니아라고 해요.

양배추는 100g당 31kcal의 저칼로리 식품으로 먹어도 살 빠지는 마이너스 푸드라고 해요.

저칼로리 식품일 뿐만 아니라 양배추에는 섬유질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고 포만감을 높여줘서 다이어트, 입맛을 건강하게 바꾸는 1등 식자재라고 하네요.

또 양배추는 베타카로틴, 식이섬유, 비타민C, 클로로필 성분이 풍부해서 항암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실제 미국 미시간주립대 & 폴란드 국가식품연구원 연구팀의 연구 결과 주 3회 이상 양배추를 먹는 여성이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서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무려 72%나 낮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해요.

그리고 미국 암학회에서도 건강을 위해서 양배추 섭취를 추천하고 있다고 합니다.

즉, 양배추를 먹으면 살만 빠지는 게 아니라 더 건강해질 수 있는 1석 2조의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양배추만두 만드는 방법

[재료_ 양배추 10장, 두부 150g, 다진 돼지고기 100g, 양파 1/4개, 대파 1/2대, 청양고추 1/2개, 간장 1큰술, 맛술 1/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참기름 1/2큰술, 설탕 1/2작은술, 다진 생강 1/4작은술,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① 두부는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한 후 칼로 곱게 으깬다
② 으깬 두부에 다진 돼지고기, 다진 파와 양파, 대파를 넣는다
③ 다진 마늘, 참기름, 설탕, 다진 생강,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잘 섞어 만두소를 만든다
④ 찜기에 손바닥 크기로 자른 양배추를 넣고 5분 찐다
⑤ 찐 양배추는 찬물에 헹군다
⑥ 물기를 뺀 양배추에 만두소를 한 숟가락 올린 다음 돌돌 만다
⑦ 양배추만두를 찜기에 넣고 뚜껑을 덮어 8분 찐다

만두소에 간을 해서 따로 양념이 필요없지만,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은 바로 양념장을 찍어 먹는 것이겠죠?

양배추만두 양념장 : 진간장, 채 썬 파, 다진 마늘, 매실청, 고춧가루, 참기름, 통깨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양배추만두는 이렇게 찜기에 쪄서 편하게 즐기셔도 좋고 탕이나 국물 요리의 재료로 활용하시면 국물의 깊은 맛을 높여준다고 하네요.

출처 : MBN ‘엄지의 제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