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한 권만 있으면..” 딱 1분 만에 30분 효과를 볼 수 있는 역대급 효율의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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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초 야심차게 준비했던 다이어트 다들 잘 하고 계신가요?

혹시 다이어트 계획을 잊은 지 오래라면 딱 1분 만에 30분 효과를 볼 수 있는 역대급 효율의 ‘이 운동’을 따라해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1분만 투자해도 30분 운동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법이 있다며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두꺼운 책 한 권만 있으면 때와 장소 상관없이 가능한 이 운동은 책을 이용해 같은 동작을 100회 정도 반복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하체의 혈액순환은 물론 허리 근육과 관절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게으른 사람에게 딱 이라고 합니다.

과연 1분만 투자해도 30분 운동한 효과 있는 책을 활용한 운동법은 무엇일까요?

1분 뒤꿈치 콩콩 운동

책 위에 발을 걸치고 서서 위아래로 움직이는 운동으로 일명 1분 뒤꿈치 콩콩 운동이라고 한다고 하는데요.

이 운동 방법은 손은 뒤로 한 채 발의 3분의 1 정도 되는 앞부분만 책에 걸치고 체중을 실어 발을 위아래 움직여주면 된다고 합니다.

종아리 근육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다리가 슬림해지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고 해요.

위 1분 뒤꿈치 콩콩 운동을 직접 해본 배우 박성훈은 ‘중심 잡기 진짜 힘들다’며 확실히 운동이 된다고 했는데요.

균형을 잡으려 복근에도 힘이 들어가면서 복근이 강화되는 효과까지 있을 것 같습니다.

운동은 해야 되는데, 남들처럼 30분씩 1시간씩은 절대 못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오늘부터 집에서 위 운동을 따라해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출처 :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