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0g씩 배출되는 꼴..” 뱃살 + 전신 체지방 불태우는 초간단 대박 다이어트 운동법

0
273

1kg의 체지방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7,700kcal 에너지를 소비해야 한다고 합니다.

성인 남성의 하루 권장 칼로리는 2,500kcal, 성인 여성의 하루 권장 칼로리는 2,000kcal 정도인데 이 7,700kcal의 에너지를 소비하기 위해서는 성인 남성의 경우 3일 단식을 해야 하며, 성인 여성이라면 4일 단식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아무리 치킨 3마리, 라면 15개를 먹어도 하루에 ‘이것’을 30분만 하면 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총 2가지 운동으로 첫 번째 운동은 1분 동안 하면 대략 10kcal가 소모되며 속도에 따라서 다르긴 하지만 10분만에 100kcal가 소비되기에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고강도 유산소 운동으로 꾸준히 하면 체중 감량은 물론 심폐지구력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

첫 번째 운동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1. 줄넘기

바로 줄넘기라고 합니다.

체지방을 연소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줄넘기 노하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일주일에 3~4회 꾸준히 한다
② 1분에 120회 실시한 후 2분 휴식을 반복하여 15분 이상 한다
③ 운동량이 익숙해지면 주 단위로 1분씩 늘린다

※ 줄넘기 전 준비운동과 끝난 후 정리운동을 해야 다이어트 효과가 더욱 높아진다

2. 제기차기

두 번째 운동의 정체는 바로 제기차기 라고 합니다.

우리 몸에 있는 근육량이 감소하면 포도당 소비량이 저하되어 혈관과 내방에 지방이 축적되면서 성인별 발생 위험이 증가한다고 해요.

그래서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근육을 강화시켜야 하는데, 제기차기의 경우 특히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이라고 합니다.

① 허리는 꼿꼿이 세운다
② 제기는 무릎 위로
③ 양발을 번갈아 가며 차기 (한쪽만 할 경우 체형이 틀어질 수 있음)

일반 제기차기가 힘들다면? 제기 대신 손을 활용하여 오른발을 들 때 왼손으로 발목 터치, 왼발을 들 때 오른속으로 발목 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