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은 앞으로 무조건 이거다..” 식욕 억제 + 지방축적을 막아주는 다이어트 과일

0
224

다이어트를 위해 식단을 관리하는 분들의 경우 대개 과일을 멀리하는데, 바로 과일에 들어있는 당분 때문입니다.

그러나 어떤 과일을 먹느냐에 따라서 다이어트 성공 여부가 갈린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만 알아도 절반은 성공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적당한 수분 섭취’는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다이어트 시 체내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식욕 조절이 어려워지는 것은 물론이고 변비, 피로감, 피부건조 등이 유발돼 다이어트에 방해가 됩니다.

우리 몸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칼로리 관리 못지않게 수분 보충에도 신경 써주셔야 하는데요.

‘이 과일’의 경우 풍부한 식이섬유로 포만감 증가로 식욕을 억제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지방축적까지 막아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과일일까요?

와일드 망고

바로 와일드 망고입니다.

와일드 망고는 아프리카 한 부족이 많이 먹는데도 살이 찌지 않고 혈관도 건강해서 그 이유가 뭘까 연구를 하다 발견한 과일이라고 해요.

와일드 망고는 일반 망고와는 달리 과육보다 씨앗에 영양분이 더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10주간 와일드망고를 섭취한 사람들을 검사한 결과 렙틴 농도는 낮아지고 아디포넥틴은 증가한 것이 확인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와일드 망고가 식욕 억제 호르몬인 렙틴 분비량을 조절해 렙틴 저항성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요.

또 하나 주목해야 할 것은 ‘아디포넥틴’이라는 성분이 증가한 것이라고 합니다.

아디포넥틴이라는 성분은 비만과 당뇨병을 치료할 수 있는 물질로 여겨지는데, 지방을 태워서 에너지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아디포넥틴이 증가하면 체지방 분해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호르몬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을 준다는 와일드 망고.

다이어트엔 와일드망고?' 와일드망고에 대한 진실 : 네이버 포스트

또 와일드 망고 종자에는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엘라그산이라는 성분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 성분이 우리 몸속에 들어오면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부족한 에스트로겐을 엘라그산이 메꿔주게 되고 여기에서 불균형했던 호르몬의 균형이 맞춰지니까 우리 몸속에 필요 없는 나잇살이 쌓이지 않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