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먹는 것보다 맛있음 주의..” 요즘 외국 SNS에서 난리 났다는 초간단 다이어트 와퍼 레시피

0
314

최근 외국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 계정에서 난리났다는 다이어트 요리가 하나 있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또띠아를 사용한 요리 였는데, 빵 대신 또띠아를 사용해도 버거왕의 와퍼 같은 맛이 나는 다이어트 와퍼 레시피라고 합니다.

[재료_ 소고기 다짐육 250g, 체다치즈 2장, 토마토 반개, 양파 반개, 상추 두개, 또띠아 1장]
소스 (생략가능) : 마요네즈 1스푼, 케찹 1스푼, 스리라차 소스 1스푼

① 먼저 양파와 토마토를 깨끗하게 씻은 뒤 슬라이스 해준다
② 매운기 제거를 위해 양파를 찬물에 담궈놓는다
③ 또띠아 위에 소고기 다짐육을 꾹 눌러가며 펼쳐준다
④ 소고기 위에 소금, 후추를 뿌려 밑간 해준다
⑤ 팬을 기름없이 달군 뒤 소고기를 올린 부분이 바닥으로 가게 올려준다

⑥ 뒤집어서 또띠아 바닥이 노릇해질 때까지 굽고 불을 꺼준다
⑦ 고기 위에 소스 (생략 가능) 발라주고 상추 2개, 토마토, 양파 올린 뒤 반으로 접는다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은 소스를 생략해도 되지만, 무설탕 케찹이나 올리브 오일이나 아보카도 오일로 만든 마요네즈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치즈 또한 함량 높은 자연 치즈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햄버거의 경우 생각보다 낮은 칼로리와 포화지방 함량으로 반전 다이어트 요리로 주목받고 있긴 하지만, 와퍼의 경우 619칼로리로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위 다이어트 와퍼의 경우 일반 햄버거의 빵 대신 얇은 또띠아가 들어가 탄수화물 함량은 물론 포화 지방함량까지 줄일 수 있고 좀 더 담백하게 드실 수 있으실거에요.

직접 만들어 먹어보신 분들 말에 의하면 시중에서 파는 와퍼맛이랑 정말 비슷하다고 하니,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햄버거가 생각날 때 꼭 한번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만드는 법도 간단하고 건강한 재료들로 만들 수 있어서 자주 만들어 먹게 되실 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