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엉을 ‘이렇게’ 먹었을 뿐인데” 운동 없이 3주 만에 -8kg 감량한 다이어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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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건강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우엉을 소개한 주부는 꾸준한 우엉 복용을 통해 오십견 증상이 완화되는 등 건강 효과를 보았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딸은 우엉을 먹으며 다른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지 않았음에도 3주 만에 8kg을 감량했다고 밝혀 놀라움을 샀는데요.

무엇보다 평소대로 밥뿐 아니라 야식까지 챙겨 먹고 운동 없이 3주 만에 8kg를 감랑하면서 다이어트 효과를 봤다는 것도 놀라운데요.

거기에다가 몸에서 배출되는 가스양이 증가하고 변비가 해소되는 현상과 함께 피부 트러블도 개선되는 효과를 봤다고 합니다.

결론은 우엉을 ‘이렇게’ 먹은 것만 제외하고 평소와 똑같이 생활을 하면서 다이어트 효과와 함께 건강 효과도 봤다는 것인데, 과연 우엉을 어떻게 먹은 것일까요?

우엉차

바로 우엉차라고 합니다.

우엉차를 하루에 2L 이상씩 물처럼 섭취하면서 다이어트 효과를 봤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우엉이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장의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혈관 내에 쌓여있는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여 혈관과 혈액을 깨끗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돕는다고 합니다.

또 우엉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해 주고, 식물성 섬유질인 셀룰로오스라는 성분이 함유돼 숙변과 변비를 해소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우엉의 아르기닌 이라는 성분은 여성 호르몬 분비를 조절해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개선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이 밖에도 빈혈과 당뇨병 개선, 치매 예방에도 좋은 성분을 갖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우엉차는 어떻게 만드는 것일까요?

이 날 소개된 우엉차의 제조 방법은 다른 우엉차와 마찬가지로 단순히 우엉을 뜨거운 물과 함께 끓여내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우엉차 만드는 법

① 우엉껍질이 벗겨지지 않게 씻어준다
② 우엉을 가로, 세로 1cm 정도로 깍둑썰기한다
(어슷하게 썰면 우엉의 유용성분이 너무 빨리 추출돼 오랫동안 먹기 어려움)
③ 깍뚝썰기한 우엉을 3~4일 정도 채반에 올려 바짝 말린다
(잘 안 말린 우엉을 우려내면 푸른 물이 나옴)
④ 우엉을 팬에 넣고 센 불에서 약한 불로 덖어준다
⑤ 같은 방법으로 9번 덖어준다

뜨거운 물에 우엉을 넣고 우려서 색이 옅어질 때까지 재탕해서 계속 마셔도 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