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하나로 딱 2주만에 운동없이 11kg 감량하는 다이어트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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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걀은 단백질을 비롯해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완전식품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밝혀진 연구에 따르면 하루 달걀 2개씩 섭취하면 우리 몸에 엄청난 변화들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최근 미국 건강전문매체 헬스라인이 ‘삶은달걀’로 운동없이 2주만에 11kg 감량하는 방법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다이어트 개발자는 이 다이어트법을 실천하면 단 2주 만에 최대 11.3kg 감량할 수있다고 주장합니다.

삶은 달걀 다이어트는 체중감량과 동시에 혈당을 조절하고 시력을 보호하며 머리카락과 손톱 등 튼튼하게 하는 영양소가 풍부한 장점이 있습니다.

음식 섭취가제한적이기 때문에 오래하기 어려워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해야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고 밝혔습니다.

삶은 달걀 다이어트 식단
 아침 토마토·시금치와 같이 전분이 없는 채소 1접시저탄수화물 과일 1회 분량삶은 달걀 2개
 점심토마토·시금치와 같이 전분이 없는 채소 1접시삶은 달걀 또는 닭고기·생선 등 단백질 소량 섭취
토마토·시금치와 같이 전분이 없는 채소 1접시삶은 달걀 또는 닭고기·생선 등 단백질 소량 섭취

다이어트를 진행하면서 간식은 섭취 불가능하고 물과 무가당 차, 커피를 포함한 칼로리가 없는 음료는 섭취해도 됩니다. 

이 다이어트를 할 때 운동을 할 필요 없습니다. 다만, 다이어트 중에 자전거 타기, 에어로빅, 빠른 걷기 등의 가벼운 운동은 체중 감량에 도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주의할 점은 삶은 달걀과 채소 위주로 된 식단을 구성하였기 때문에 장기간 오래 하면 영양불균형으로 이어질 수 있어 2주 이상 넘기면 안 됩니다. 

영양불균형이 올 경우 면역 기능 저하, 골밀도 감소, 월경 장애 등의 부작용이 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