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염색없이 이게 가능..?” 흰머리 커버 + 탈모 방지 + 자연갈색 유지하는 꿀팁

0
200

신체 노화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막상 하나 둘 보이기 시작하면 거슬리고 불편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특히 그 중에서도 검은 머리에 드문드문 난 흰머리, 머리카락이 빠지는 탈모가 많은 분들의 골칫 덩어리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유튜브 ‘메컵프리’

유튜버 ‘메컵프리’는 50대 중반의 나이임에도 평생 염색을 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긴머리를 유지해오고 있다고 합니다.

헤어 관리 방법 중의 하나가 바로 ‘이것’이라고 하는데요.

‘이것’으로 머리를 감으면 향도 좋고 두피에 영향을 주어 발모를 촉진하고 전체적으로 자연갈색으로 염색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즉, ‘흰머리 커버 + 탈모 방지 + 자연 갈색 유지’ 이 3가지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유튜버 ‘메컵프리’의 헤어 관리 방법은 무엇일까요?

커피 샴푸

유튜브 ‘메컵프리’

바로 커피 찌꺼기를 사용한 커피 샴푸라고 합니다.

샴푸와 커피를 섞어 흔들어 거품을 낸 후 그걸로 머리를 감는 방법입니다.

여과지로 내린 것 보다는 프렌치 프레스가 대용량으로 내리기도 좋고 지방 성분도 남아 있기 때문에 프렌치 프레스를 추천한다고 해요.

커피는 지방을 씻어내는 역할이 있어서 깨끗하게 머리를 감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효과를 더 내고 싶다면

유튜브 ‘메컵프리’

효과를 더 내고싶다면 커피물만 머리에 바른 다음에 특히 앞머리쪽, 흰머리 있는 쪽을 집중적으로 발라준다고 합니다.

커피는 2가지 효과가 있는데, 하나는 자연 염색한 듯한 효과 또 하나는 카페인 성분이 두피에 자극을 줘서 발모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커피 원액을 발라줄 때는 앞머리쪽과 탈모가 걱정되는 두피쪽에 충분히 적셔준다고 해요.

그 다음 타올로 감싸서 최대한 있다가 샴푸를 한다고 합니다.

커피물로만 샴푸

유튜브 ‘메컵프리’

커피 찌꺼기로 설거지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커피가 굉장히 기름기를 잘 지워준다고 해요.

커피 찌꺼기 자체가 충분히 세정력이 있다고 보기 때문에 샴푸를 섞지 않은 커피물을 두피와 흰머리 부분에 도포하는 방법도 추천한다고 합니다.

유튜버 ‘메컵프리’의 경우에는 씻어내지 않고 그대로 말려도 괜찮았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메컵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