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을 딱 처음 먹었을 때 ‘싱겁다’ 이런 소리가 나오면 대부분 맛이 없다라는 혹평이 쏟아지기 일쑤입니다.
우리는 맵고 짜고 단 음식에 길들여져 있는 만큼 설탕과 소금, 강한 조미료가 많이 들어가는 음식을 선호하곤 하는데 이렇게 자극적인 음식을 먹으면 먹을수록 건강이 나빠지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나트륨은 우리 생명을 유지하는데 있어서 주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할 경우에는 오히려 대사작용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은 물론 혈압 수치가 상승하여 부종과 비만 등의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나트륨 과다 섭취가 오랫동안 지속되면 각종 만성, 근골격계 질병 위험률을 높아지게 하는 만큼 조절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내가 생각해도 ‘오늘은 좀 과했다’ 싶은 날이 있습니다. 짜게 먹어서 건강이 염려될 때 SBS ‘좋은아침’에서 유명 한의사가 소개한 나트륨 순환 지압법을 따라해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손 지압법
SBS ‘좋은아침’에 신동진 한의사가 출연하여 간단한 지압으로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손, 발 지압법을 소개했습니다.
우리의 열 손가락에는 각각의 경락이 흐르고 있다고 하는데요.
열 손가락 중에 수분 순환과 배출을 담당하는 손가락은 바로 약지 손가락이라고 합니다.
이 순환을 담당하는 경락의 이름을 ‘삼초경’이라고 하는데, 손톱 아랫부분 바깥쪽을 말합니다.
삼초경 즉, 손톱 아랫부분 바깥쪽을 손톱으로 지그시 아프지 않게 10번 정도 누르고 쉬었다가 반복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삼초경을 틈날때마다 수시로 지압하시면, 상체의 혈액순환들이 원활해지면서 순환력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노폐물은 쌓이면 쌓일수록 안 좋기 때문에 그 날 쌓인 노폐물은 간단한 지압법을 통해 바로 바로 푸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발 지압법
이번에는 하체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지압법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발바닥을 보시면 움푹 들어간 부위가 있는데, 이 부위는 ‘용천혈’으로 우리 몸에서 기맥이 샘솟는 곳이라고 합니다.
용천혈은 하체 순환을 돕는 혈자리인데, 특히 장시간 걸은 날 지압해주면 굉장히 시원하다고 합니다.
손톱으로 지압해줘도 좋지만, 집에 지압봉이 있는 경우에는 지압봉으로 지압해줄 경우 더 좋다고 해요.
따로 시간내거나 하실 필요 없이 집에서 TV보시면서 한쪽 다리를 올리고 지긋이 누르면서 보세요!
평상시에 걸어 다닐 때 바둑알 한 알을 용천혈에 붙여서 자극해 노폐물을 배출하는 방법도 있다고 하네요.
신장을 강화시켜 노폐물 배출에 더욱 효과적인 초간단 지압! 가족과 함께 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 SBS ‘좋은아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