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이런 게 다 있었네..” 우리 동네에서 진료 찐으로 잘보는 병원 찾는 꿀팁

0
229

알아두면 좋은 직업군이 하나 있다면 바로 의사 아닐까요? 인터넷의 발달로 각종 정보가 넘쳐나면서 웬만한 정보는 다 얻을 수 있지만 의료서비스는 다릅니다.

아무리 많은 정보가 쌓인다고 할지라도 우리의 몸은 다양한 변수에 따라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 무한대에 가깝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상황은 인터넷의 도움으로 해소할 수 있다고 해도 한계가 분명한 만큼 믿을 수 있는 병원이라던지 좋은 병원을 원하는 요구는 끊이지 않는데요.

정성을 다해 최선의 치료를 해주는 그런 병원 없을까? 폭리를 취하지 않는 그런 병원 없을까? 하신다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서비스를 이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에 따르면 이제 국민에게 필요했던 병원 평가 결과가 좋은 동네의원을 검색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 서비스는 경증질환에도 수도권 대학병원을 선호하거나 우리 동네에 진료 잘하는 병의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확한 정보가 없어서 지역병원을 찾기 힘들었던 국민들을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라고 해요.

누구나 지역과 질환을 선택하면, 지역 내 병원 평가 결과가 우수한 병원은 물론 우리가 가장 궁금해 하는 비급여와 의료자원 정보 등도 한눈에 볼 수 있는데요.

먼저 ‘건강보험심사평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그 다음 본인의 지역을 설정하고, 진료 받은 분야를 선택하고 ‘1등급’으로 설정하신 다음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간호사 1명당 돌보는 환자 수가 적고 특수 의료 장비가 많은 병원들이 쭉 나열되는데요.

병원을 선택하면 병상수, 진료과목, 의사 현황 등 병원 선택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진료시간부터 진료비 정보들이 모두 공개되어 있어서 가격 비교가 편하실거에요.

앞으로 아무 병원이나 가지 마시고, 이 서비스를 통해서 우리들에게 필요한 의료정보를 보다 쉽게 제공받아 불필요한 노력과 부담을 줄여보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