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태 쓰레기를 먹었네..” 매일 빡세게 관리하는데도 내 피부가 점점 더 썩어가는 충격적인 이유

0
285

외모의 아름다움을 결정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신체 기관은? 바로 피부입니다.

물론 미의 기준은 끊임없이 변하고 있지만, 깨끗하고 맑은 피부는 불변의 법칙처럼 아름다룸의 필수적인 조건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이에 외모를 위해 피부 관리에 신경 쓰는 이들이 많아진 추세입니다.

값비싼 기능성 화장품부터 시작해서 각종 피부 시술까지 피부를 위한 노력을 다방면으로 하고 계실듯 한데요.

하지만 아무리 빡세게 관리하는데도 피부가 좋아지기는 커녕 점점 더 나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시 위 경우에 해당한다고 하신다면, 내가 평소에 ‘이 음식’을 즐겨먹고 있지는 않은지 체크 해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단 음식

‘이것’의 정체는 바로 단 음식입니다.

케이크나 아이스크림 같은 디저트류의 경우 식후에 꼭 먹어야 직성이 풀리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이제 안 먹으면 허전한 마음이 들 정도로 습관처럼 단 음식을 찾는 분들이 대부분인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 식사를 대체할 만큼 많은 양의 단 음식을 드시고 계실 정도로 도저히 끊을래야 끊을 수가 없는데요.

단 음식이 우리의 건강뿐만 아니라 피부까지 망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당분을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는데, 이때 당 독소가 발생하면서 콜라겐을 파괴한다고 합니다.

또한 당분을 소화하고 배출하는 과정에서 활성산소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활성산소는 피부 노화를 촉진하고 피부 탄력을 책임지는 콜라겐을 변성시켜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단 음식을 많이 먹으면 체중 역시 증가하게 되는데, 단순히 뚱뚱해질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을 우리 몸에 축적되게 만들어 피부층을 울퉁불퉁하게 만듭니다.

한 번 망가져버린 피부는 돌이킬 수 없다는 사실 잘 알고 계시죠?

단 음식으로 인하여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되면, 복구하는데 많은 노력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복구가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관리를 열심히 한들, 먹는 음식이 변하지 않는다면 말짱 도루묵으로 적당히만 섭취할 수 있게 평소 식습관을 고쳐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