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물건을 꼭 현관에 두세요!” 당신의 집을 돈 잘 버는 집으로 만들어 줄 현관 풍수지리

0
347

오래전부터 내려오는 말에 따르면 대문의 느낌과 풍기는 이미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거주형태가 바뀌면서 과거의 대문은 지금의 현관과 같은데요.

그 집을 마주할 때 가장 먼저 접하는 현관은 집안의 좋은 기운을 북돋아주고, 재물운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테리어를 할 때 현관을 가장 신경써서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가 매일 오고가는 ‘현관’을 어떻게 꾸미고 관리하느냐에 따라 복을 부를 수도 있고 복을 막을 수도 있습니다.

현관 풍수지리

밝게 유지

현관 조명을 어둡게 하거나, 현관문을 검정이나, 남색 등 어두운 색으로 선택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원하는 인테리어나 취향에 따른 인테리어지만 현관은 본래 음의 기운이 가득찬 곳이기 때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현관은 항상 밝게 유지하는것이 좋은데 문의 색을 밝은 느낌으로 하거나 조명을 사용해 밝게 만들어주시면 좋습니다. 요즘에는 간편하게 붙여서 사용하는 LED 조명도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신발 정리

현관에 신발, 택배 박스 등 짐들이 쌓여있는 경우가 많은데 사람들이 다니기 불편한 것은 물론 좋은 기운을 막을 수 있습니다.

특히 신발이 가지런히 정리되어 있지 않으면 복이 달아나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재물운과 관련이 있으니 신발은 바로 정리해 깔끔하게 관리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신발을 정리할때는 어떻게 놓는지 방향도 중요한데요. 

동쪽 방향‘으로 하는것이 좋은데 해가 동쪽에서 떠올라 동쪽이 시작과 희망적인 방향이기 때문입니다.

거울

현관에서 밖으로 나갈때 거울을 한번 보며 옷매무새나 얼굴을 확인하고 합니다. 하지만 ‘현관에서 겨울의 정면이 보이면 좋지 않다‘라는 소리 들어보셨을 겁니다.

거울은 반사되는 성질 때문에 좋은 기운이 들어오다 거울에 반사되어 다시 나가버리기 때문인데요.

풍수지리에 따르면 현관에는 너무 큰 거울보다는 상반신 정도 보이는 거울을 놓는 것이 좋고, 만약 이미 큰 거울이 설치되어 있다면 큰 화분이나 그림을 배치해 거울을 일부 가려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풍경

풍경은 움직일 때마다 딸랑 소리가 나는 물고기 모양의 작은 종인데 흔히 절에 가면 처마에 걸려있는걸 많이 보셨을 겁니다.

절에서는 풍경을 귀신을 쫓기 위해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현관문에 풍경을 설치하면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흉한 기운을 풍경소리가 막아주고 퇴치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물

현관문을 열었을 때 오른쪽에 관엽식물을 배치한다면 재물운이 높아지게 합니다. 관엽식물은 미세먼지 제거와 기분 전환 등 건강에도 도움되는것은 물론 집안의 좋은 기운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렇다고 조화를 놓아서는 안되고, 살아있는 식물이어야 하며 입이 많은 관엽식물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노란색은 ‘금’의 기운을 상징해 돈이나 재물을 바깥에서 불러와 노란색 관엽식물을 놓는다면 더욱 좋습니다.

조금만 현관 풍수 인테리어에 신경 쓴다면 좋은 기운이 넘치는 집이 될 수 있으니 오늘 글 참고하셔서 하나씩 바꿔 나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