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곰팡이 범벅 물로 세수하고 있었음..” 수도꼭지에 ‘이 봉지’를 끼우기만 해도 곰팡이균이 100% 박멸됩니다.

0
200

아무리 평소에 깔끔하게 관리한다고 한들 물이 자주 닿는 욕실은 조금만 소홀해도 물때나 검은 곰팡이가 쉽게 피곤합니다.

특히 눈에 바로 보이는 곳이라면 모를까 세면대의 수도꼭지의 경우 매일 쓰면서도 물이 나오는 부분을 들여다 볼 기회가 굉장히 적은데, 알고보면 곰팡이가 바글바글 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동안 잘 몰라서 곰팡이 범벅 물로 세수하고 계신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유튜브 ‘집나간아들 Runaway Son’ 채널에 ‘수도꼭지에 봉지를 끼우는 것은 강력합니다! 더 이상 곰팡이 범벅으로 세수를 하지 않아도 되네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습니다.

영상에 따르면 수도꼭지에 ‘이 봉지’를 끼우기만 해도 곰팡이균이 100% 박멸 된다고 합니다.

먼저 미니 지퍼백을 꺼내주세요. (없는 경우 비닐봉지, 일회용 봉투도 좋음)

그 다음 집에 누구나 있는 식초를 준비해주시면 되는데, 식초의 산성분을 활용해서 알칼리성인 물때를 제거한다고 합니다.

준비한 봉지에 입구를 벌려주신 다음 식초를 약 1/5 정도 부어주세요.

이왕이면 식초가 잘 닿을 수 있게 작은 봉지를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식초가 없으면 구연산을 물에 녹여서 활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구연산도 식초와 같은 산성분)

봉지가 수도꼭지에 잘 고정되도록 테이프 혹은 고무줄도 준비해주세요.

그 다음 봉지를 고정시켜 줄건데, 모양을 잘 잡아서 입구부분을 감싸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떨어지지 않게 테이프나 고무줄로 고정 시킨 다음, 입구 부분이 완전히 잠기도록 물을 틀어주세요.

때가 잘 불려질 수 있도록 약 15분 정도 방치해주세요.

시간이 지나면 오염된 봉지를 제거해주시고, 남은 식초물은 세면대 청소에 활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청소해주시면 세면대 겉 부분은 물론이고 필터까지 깔끔하게 청소하실 수 있어요.

필터교환이 불가능한 수도꼭지에 아주 유용한 방법이죠? 마무리 작업으 칫솔로 입구부분을 닦아주시면 한동안은 곰팡이 걱정 없이 마음 놓고 깨끗한 물로 세수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출처 : 유튜브 ‘집나간아들 Runaway 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