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유튜버가 ‘이것만 따라해도 피부 인생이 바뀐다’ 라고 호언장담한 피부 관리법

0
182

유튜브 ‘피부는 민동성’ 채널에 ‘피부 인생을 바꿔주는 30대의 피부 조언 5가지’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습니다.

영상에 따르면 피부는 타고나는 것도 있지만, 결국 관리가 가장 중요한 것 같다고 하는데요.

이 유튜버도 타고 나지 못한 피부로 피부 고민이 굉장히 컸었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열심히 관리한 결과 30대 후반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20대 초반 못지 않은 꿀 피부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20대는 잘 들으라며 지금 꼭 해야 된다며 피부 전문가가 아닌 아저씨, 삼촌으로써 ‘어렸으면 내가 이건 했을텐데..’ 라고 말하며 이것만 따라해도 피부 인생이 바뀐다고 호언장담 했는데요.

‘피부는민동성’ 유튜버가 말하는 피부 조언 5가지는 무엇일까요?

1. 로션 & 수분크림 중복 사용 X

먼저 로션과 수분크림은 거기서 거기라고 합니다.

유성층 비율이 로션에는 10%, 수분크림에는 20% 정도 들어가 있다는 그런 차이 밖에 없기 때문에 추가로 로션 살 돈으로 질 좋은 세럼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고 해요.

이렇게 중복해서 얼굴에 많이 바르면 피부가 촉촉해지는 느낌이 들곤 하는데, 다 상술이라고 합니다.

수분크림 여러개 사용 X, 질 좋은 수분크림 하나 !

2. 얼굴에 손 대지 않기 (손독)

손에는 세균이 많고 얼굴을 만지면 보습제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얼굴의 보습제가 깎이게 되면 피부 노화가 빨라지고 여드름 유발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해요.

손으로 얼굴을 계속 만졌다가는 점점 얼굴 전체가 빨개지면서 염증성 여드름이 발생하고 모공이 넓어지기 때문에 피부에 손대지 않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얼굴에 손을 대는 행위는 하지 않기

3. 모공·여드름 흉터 안 만드는 습관

블랙헤드·화이트헤드·좁쌀을 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짜고 난 뒤 바로 진정을 시켜주셨나요?

웬만하면 짜지 않는 것이 좋지만, 짜고 난 후에는 제대로 된 관리가 필수이며 데미지 받은 피부에 진정을 부여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피부에 대해서 되게 헷갈려 하는 게 어린시절 좋은 피부가 계속 유지된다고 생각하는데 멍청한 착각이라고 해요.

피부의 재생력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선 관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4. 기초 관리 잘하기

피부에 해야하는 관리는 이미 정해져있고 정형화되어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20대 초반부터 선크림을 바르는 건 되게 중요하지만 뻑뻑하고 기름지고 답답해서 잘 안바르죠?

나중에 40개가 되면 주름, 기미, 여드름 흉터, 모공 문제로 고민하고 싶지 않다면 기초 관리를 제대로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해요.

기초 관리를 제대로 안하는 이유는 효과를 못 봐서 겠죠? 기초 관리 효과적이려면 전문가에게 올바른 지식을 얻어서 실천하라고 합니다.

※ 기초 관리는 무조건 하자 ※

5. 정확한 정보인지 확인하기

전문가가 아닌 사람들이 정보를 주는 거를 너무 현혹되어서 우리가 따라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알아두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피부 관련 지식은 피부국가자격증이 있는 전문가인지를 확인해야 한다고 해요.

화장품 관련 지식은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같은 관련 자격증을 꼭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전문가에게 제대로 된 방법을 배워서 피부에 실천하는게 중요함

피부에 절대 하면 안 되는 행동

① 스팀 타올 매일 사용하기
② 구강 청결제 이용해서 여드름 짜기

출처 : 유튜브 ‘피부는민동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