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봐도 30대 인데..?” 50대 피부과 전문의가 욕먹을 각오하고 공개한 동안 피부 관리 꿀팁

0
434

티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는 동안 미인이 되기 위한 필수 조건이죠? 나이가 아무리 어려도 탄력이 없고 노화된 피부라면, 나이 들어 보이기 일쑤이기 때문이죠.

피부 상태는 나이를 판가름하는 대표적인 지표로 피부만 잘 관리해도 쉽게 동안이 될 수 있는데요.

지난 MBN ‘엄지의 제왕’ 492회에서 ‘엄지 닥터스의 동안 비법’ 편을 방송해 다양한 동안 노하우를 공개했습니다.

한지민 내과 전문의는 족욕을, 서재걸 의학박사는 ‘G선상의 아리아’ 같은 평안한 음악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을 꼽았고 그 외에도 각종 동안 비법이 소개됐는데요.

반면 강현영 피부과 전문의는 동안 비법으로 식품 솔루션을 제시했는데, 50대의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30대로 보이는 강현영 피부과 전문의의 피부 관리 꿀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근 수프

당근은 사실 당근주스로 굉장히 익숙하죠? 또 잡채·카레 등 요리의 부재료로 쓰이기 때문에 당근 수프는 생소하실 것 같은데요.

당근은 혈관의 내피세포에서 발생하는 염증을 없애주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서 초기에 발생할 수 있는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요리해서 먹기보다 생으로 보통 갈아서 주스로 마시는데 이렇게 익혀셔 수프로 드시게 되면, 섬유조직이 연해지면서 베타카로틴의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해요.

또 당근 수프에는 당근 외에도 양파도 함께 들어간다고 하는데, 설탕을 넣지 않고 양파로 단맛을 낸 음식으로 다이어트와 혈관 노화 예방에도 아주 좋다고 해요.

하지만 이렇게 몸에 좋은 것은 맛이 없기 마련이죠?

당근맛 수프? 사실 당근을 수프로 먹는 경우는 굉장히 드물기 때문에 맛이 없을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당근 수프에서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당근 맛이 안 난다고 합니다.

단호박 수프 같은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난다고 하니, 피부를 위해서 한 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당근 수프 만드는 법

① 당근과 양파를 볶다가 물을 넣고 끓인다
② 어느 정도 익으면 으깬 뒤 다시 끓이면 완성입니다.

출처 : MBN ‘엄지의 제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