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튜브 ‘혜인 HEYNEE’ 채널에 ‘M 👉 XS 옷 두사이즈 줄이는 다이어트 습관 기르는 법! 10kg감량 다이어트법 4가지📉’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습니다.
20대 초반 까지만 해도 항상 마른애였지만 꾸준한 술과 야식, 만성 운동부족으로 60kg에 육박하는 몸무게를 찍고 말았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작년 앞으로의 자신 모습을 고민하게 되면서 정신적으로도 신체적으로도 건강한 변화에 도전해보자! 해서 다이어트를 시작해 현재 57kg에서 47kg까지 감량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특히 코로나때 살이 많이 찌셨거나 나이 앞자리가 바뀌면서 몸무게 앞자리도 같이 바뀌신 분들께 다이어트 습관을 기르는 방법을 추천한다고 하는데요.
시간을 두고 천천히 원래 건강한 몸으로 돌아가는 방법이니 요요없이 건강하게 살처짐 없이 다이어트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혜인 HEYNEE’ 유튜버의 다이어트 습관 4가지를 주목해주세요!
1. 매일 몸무게 재기
‘혜인 HEYNEE’ 유튜버는 작년 2월 27일부터 시작을 해서 지금까지도 몸무게를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몸무게를 측정하는 방법은 아침에 일어나서 화장실을 다녀온 후 공복 상태로 측정하면 된다고 해요.
물론 몸무게보다 눈바디가 더 중요하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혜인 HEYNEE’ 유튜버는 20대 초반 모델 활동을 할 때의 몸무게가 44~46kg이였기에 이때의 몸으로 돌아가는 것을 목표로 잡고 다이어트를 했기 때문에 몸무게 기록이 중요했다고 해요.
그렇다고 숫자에 연연 X, 전날보다 조금 쪘더라도 폭식&폭음을 막고 운동량을 정하는 용도로 활용할 것!
2. 아침 몸무게 저녁까지 유지
‘혜인 HEYNEE’ 유튜버는 아침과 저녁의 몸무게를 동일하게 혹은 저녁에 더 아래로 떨어드리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고 합니다.
사람은 자면서도 칼로리를 소모하기 때문에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자고 일어나면 체중이 빠져 있다고 해요.
예를 들어서 아침에 몸무게가 52kg였는데 하루 일과를 보내고 저녁 몸무게가 똑같이 52kg라면 다음날 자고 일어나서 몸무게를 재보면 51.5kg가 되어 있겠죠? (생활패턴과 본인의 기초대사량에 따라서 다름!)
만약 저녁 몸무게가 53kg라면 저녁 운동을 하거나 배변 활동을 해서 적어도 52.5kg로 맞춰놓고 취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3. 운동과 식단
요즘에는 다이어트 약, 효소, 보조제 등이 많지만 이렇게 외부적인 요건에 의존하는 순간 두 번 성공하기 힘들어진다고 합니다.
‘혜인 HEYNEE’ 유튜버는 10kg를 감량하면서 식단이 100%였다고 말 할 정도로 건강하게 조금 먹고 많이 움직이는 것이 최고라고 해요.
운동은 떨어져 있는 기초 체력이나 기초대사량을 올리는 용도로만 활용했고 나머지는 술, 배달음식의 양과 빈도를 줄였다고 합니다.
집에서 샐러드를 해먹는게 비용적인 면으로나 본인이 먹고 싶은 것만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웠다고 해요.
가족이나 친구, 남자친구와 다이어트를 함께 하면 식단이 수월해지 동지애도 생김
4. 무알콜 맥주 마시기
‘혜인 HEYNEE’ 유튜버는 아직도 술이 너무 좋고 꾸준히 마시고 싶고 기회만 있으면 득달같이 마실 정도로 술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술을 완전히 끊기 어렵다면 무알콜 맥주 or 칼로리가 적은 음료를 마실 것을 추천했습니다.
많은 무알콜 맥주를 마셔본 결과 하이네켄과 칭타오 무알콜 맥주가 가장 일반 맥주와 비슷했다고 해요.
하지만 하이네켄과 칭타오는 작은 캔 하나에 65kcal인 반면에 하이트 제로는 한 캔에 단 13kcal로 하이트 제로에 정착했다고 합니다.
일반 음료를 먹을 때도 제로, 카페에서도 시럽이 함유된 음식은 피할 것.
출처 : 유튜브 ‘혜인 HEYN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