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티는 못 참지..” 다이어트 중에도 살찔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는 공차 음료 4가지

0
375

공차는 대만 가오슝에서 2006년 설립된 밀크티 브랜드인데, 버블티 대중화에 많은 영향을 끼쳤죠?

아무래도 ‘공차’ 하면 달달한 음료가 생각나는 탓에 ‘무조건 살 찌는 음료 아니야?’라고 생각 하실 수 있지만, ‘이렇게’ 먹으면 다이어트 중에도 칼로리 부담 없이 살찔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 ‘도전왕 용알짱’

유튜브 ‘도전왕 용알짱’ 채널에 ‘𝐃𝐈𝐄𝐓 모르면 손해 🔥 공차 다이어트 음료 추천 메뉴 ‼ㅣ다이어트 중 공차 꿀조합🍯ㅣ공차 저칼로리 메뉴추천ㅣ공차 다이어트 (용알짱)’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습니다.

영상에 따르면 공차는 내 맘대로 당도와 토핑을 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다이어트 중 잘못 선택하면 벌크업 음료가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공차 토핑에는 밀크폼, 펄, 코코넛, 알로에, 화이트펄이 있다고 하는데 먼 공차 토핑의 영양성분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유튜브 ‘도전왕 용알짱’
  • 밀크폼 : 칼로리 93.9kcal / 당류 2.7g / 나트륨 135.5mg (칼로리, 나트륨이 높은 편으로 비추천)
  • 타피오카 펄 : 칼로리 98.6kcal / 당류 6.1g / 나트륨 8mg (나트륨이 낮은 대신 칼로리가 거의 공깃밥 수준으로 1/3 비추)
  • 코코넛 : 칼로리 48kcal / 당류 11.4g / 나트륨 0.7mg (음료 당도를 0%로 선택할 땐 먹어도 괜찮음)
  • 알로에 : 칼로리 26.2kcal / 당류 6.4g / 나트륨 1.8mg (밀크폼, 타피오카펄 칼로리의 1/4배 강력추천)
  • 화이트펄 : 칼로리 37kcal / 당류 9.1g / 나트륨 5.1mg (적당한 포만감으로 다이어트 할 때 토핑으로 강력추천)

같은 음료라고 해도 당도를 한번씩 올릴때마다 칼로리 +30kcal, 당류는 +7.6g씩 올라간다고 합니다. (당도 0% < 당도 100% +120kcal, 당류 30g)

공차 공식 홈페이지나 매장에 있는 영양 성분표는 당도 0% 기준으로 기재해놨다고 하니 반드시 알아두세요!

1. 오리지널 티

유튜브 ‘도전왕 용알짱’

오리지널 티는 쟈스민 그린티, 우롱티, 블랙티, 얼그레이 티로 총 4가지 입니다.

오리지널 티는 녹차처럼 그대로 우려서 나오는 티라서 칼로리고 낮고 당은 zero 입니다.

4가지 모두 칼로리가 5kcal~10kcal 내외이며, 당은 0으로 다이어트 중 먹어도 되는 음료 입니다.

하지만 카페인이 있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2. 밀크티

유튜브 ‘도전왕 용알짱’

공차의 꽃 밀크티는 블랙 밀크티, 타로 밀크티, 초콜릿 밀크티, 우롱 밀크티, 얼그레이 밀크티, 자스민 그린 밀크티, 제주 그린 밀크티, 딸기 주얼리 밀크티로 총 8가지 입니다.

밀크티는 오리지널 티보다 우유가 첨가되어서 그런지 칼로리가 훨씬 높은데요.

이 중에서 칼로리가 제일 낮은 밀크티는 우롱 밀크티인데, 칼로리가 154kcal이며 당류는 1g 입니다.

유튜브 ‘도전왕 용알짱’

아무래도 우롱 밀크티는 당류가 낮아서 그런지 정말 단 맛이 없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우롱 밀크티를 마실 때에는 화이트펄 토핑을 추가 하시면, 많이 달달하지도 않고 은은한 단맛을 느끼며 드실 수 있다고 해요.

주문하실 때 우롱 밀크티는 당도 0%로 선택해주시고 화이트 펄만 추가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3. 스무디

유튜브 ‘도전왕 용알짱’

스무디는 다른 음료와 달리 당도 선택이 불가한 음료로 굉장히 달고, 칼로리도 엄청 높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절대 드시면 안되는 음료입니다.

4. 과일 믹스티

유튜브 ‘도전왕 용알짱’

과일 믹스티는 자몽그린티, 청포도 그린티, 패션후르츠 히비스커스, 망고주스, 자몽주스, 망고 요구르트로 총 6가지가 있는데요.

‘과일 믹스티’는 이름만 들으면 되게 건강해 보일 수 있지만,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고 당류가 높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실 땐 자몽그린티와 패션후르츠 히비스커스, 자몽주스 이렇게 3가지를 추천한다고 해요.

과일 믹스티는 당도 0%로 드셔도 달기 때문에 당도 선택 X

다이어트 꿀조합 메뉴 4가지

유튜브 ‘도전왕 용알짱’

[우롱밀크티 당도 0% + 토핑 화이트펄 추가]

당도가 0%라 달달하지 않을 것 같지만, 화이트 펄의 당도가 있어서 그런지 달달하니 맛있다고 해요.

우롱밀크티 당도 0%로 했을 때 154kcal이며, 화이트펄의 칼로리가 37kcal로 총 191kcal와 당류 10g으로 다이어트 할 때 충분히 먹어도 되는 공차 음료라고 합니다.

유튜브 ‘도전왕 용알짱’

[패션후르츠 히비스커스 당도 0%]

과일 믹스티 자체의 당도 있기 때문에 토핑은 따로 추가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합니다.

과일 믹스티는 당도 0%로 선택해도 달고 패션후르츠의 새콤달콤함과 알갱이가 씹히는 맛이 별미라고 해요.

패션후르츠 히비스커스는 106kcal와 당류 20g으로 다이어트 할 때 충분히 먹어도 되는 공차 음료라고 합니다.

유튜브 ‘도전왕 용알짱’

[자몽 그린티 당도 0% + 토핑 알로에 추가]

평소에 자몽이나 그린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좋아할 맛이라고 하는데, 특히 여성분들이 좋아할만한 맛이라고 해요.

무엇보다 알로에 토핑으로 서걱서걱 씹히는 맛이 있다고 합니다.

자몽 그린티를 당도 0%로 했을 때 58kcal와 당류 11g이며, 알로에 토핑은 26.2kcal와 당류 6.4g으로 총 84.2kcal와 당류 17.4g으로 굉장히 저칼로리라고 합니다.

자몽 특유의 쓴맛을 싫어하시는 분들께는 비추천
유튜브 ‘도전왕 용알짱’

[블랙티 당도 0% + 화이트펄 추가]

이것도 당도가 0%인지라 아예 달지 않을줄 알았는데, 역시 화이트펄을 추가한 것이 신의 한 수라고 합니다.

화이트펄은 우뭇가사리의 추출액인 우무를 가공해서 만든 다이어트 식품으로 다 마시면 포만감이 상당하다고 해요.

블랙티를 당도 0%로 선택했을 때 8kcal에 당류 0g이며, 화이트펄은 37kcal와 당류 9g으로 총 칼로리 45kcal, 당류 9g으로 다이어트 중에 친구가 공차에서 만나자고 한다면 이 조합을 추천한다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 ‘도전왕 용알짱’